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집에 프린터 없을 때 내 주변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를 찾아 발급받아보자. 

 

가족관계증명서는 의외로 많이 필요한 서류입니다. 

 

이런 문서를 급하게 발급받아야 할 때, 집에 프린터가 없을 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가까운 동사무소나 관공서에 찾아가서 수수료를 내고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말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럴 때 내 주변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내 주변 무인민원발급기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스마트폰으로 무인민원발급기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정부 24 무인민원발급기]를 검색해주세요. 

 

 

위 과정이 번거롭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바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정부24 - 무인민원발급 안내 페이지]

 

무인민원발급안내

 

www.gov.kr

 

위 링크로 접속하면 아래 페이지가 나옵니다. 

 

무인민원 발급 안내 페이지로 이동하고 이 페이지에서 무인민원발급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 총 4429개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있다는 걸 알 수 있네요. 

 

 

 

 

 

그럼 무인민원발급기로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시 수수료는 얼마일까요? 500원의 수수료와 본인 확인이 필요함을 알 수 있습니다. 본인 확인은 아마 지문으로 확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 주변을 서울특별시라 하고 하위 시/군/구는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서울특별시 내에 총 617개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장소를 알기 위해 가장 위에 있는 "자양2동주민센터"를 클릭해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아래에 해당 위치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로 해당 위치를  확인해보기 위해 "자양2동주민센터" 옆 "지도"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카카오 맵으로 해당 위치의 주소가 나오며 다시 한번 "지도"버튼을 누르면 우측 화면처럼 위치를 지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간단하게 내 주변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민센터가 아닌 타 설치지역은 주말도 가능하니 주말에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은 위 방법을 참고하여 무사히 발급받아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