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도로명 주소 검색으로 신주소로 구주소를 찾아봐요. 

 

도로명 주소가 나온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여러분들은 구주소 체계가 편하신가요? 신주소 체계가 편하시나요? 

 

저는 지금에서야 조금씩 신주소 체계가 익숙해져가고 있는데 아직까지도 구주소가 편한 분들이 많을 거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신주소가 익숙해지다보니 옛날 구주소가 무엇인지 요즘 들어 바로바로 떠오르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신주소로 구주소 찾는 방법! 도로명 주소 검색 시스템으로 도로명 주소를 찾아 구주소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로명주소 검색 시스템

도로명주소 검색 시스템은 행정안전부에서 운영중인 주소 검색에 관련한 API 등을 제공하는 정부 공인 사이트입니다. 구글에서 [도로명주소 검색]이라고 검색해봅니다. (정확히는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입니다. 그래도 나옵니다.)

 

아래 링크로도 접속 가능합니다.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공모기간) 2020. 7. 1.(수) ~ 8. 24.(월) (55일 간) (참가자격) 개인 또는 팀 참가 가능

www.juso.go.kr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운데에 기억하고 있는 신주소를 적어봅니다. 저는 국회의사당 주소인 "의사당대로 1"을 검색해보겠습니다. 

 

검색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빨간 줄로 지번이 나옵니다. 이게 이번 포스팅에서 찾으려고 했던 구주소입니다. 

 

신주소인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1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 국회였습니다.

우측 끝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주소의 영문주소를 알 수 있습니다. 

 

영문주소가 잘 나옵니다. 

 

그러고 보면 요즘 해외직구를 많이 이용하는데 영문주소가 꼭 필요하죠? 여기에서 영문주소를 확인해서 입력하면 괜찮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도로명주소 검색 시스템으로 신주소를 이용해서 구주소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대로 구주소를 신주소로 알고 싶다면 똑같이 검색을 해서 도로명주소를 찾으면 되겠죠? 

 

정부 공인 사이트여서 믿을 수 있는 정보이기도 하니 많은 분들이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