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운전면허 벌점조회 확인 방법

 

우리나라는 면허를 취득하기 참 좋습니다. 지금은 어려워졌다곤 하지만 대체적으로 조금만 교육받으면 금방 취득할 수 있는 여건이죠. 

 

그래서 보통은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면허를 따기도 합니다. 

 

 

하지만 면허를 따고 난 뒤 오지 말았으면 하는 게 뒤따라 오는데요. 그것은 바로 벌점. 

 

지금부터 운전면허 벌점조회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 벌점조회

 


운전면허 벌점조회 방법

검색사이트에서 교통민원24, 혹은 이파인 이라고 검색하신 뒤 접속하시고요. 귀찮으시다면 아래 링크로 접속 가능합니다. 

 

https://www.efine.go.kr/main/main.do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www.efine.go.kr

 

위 사이트에서 벌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파인 메인화면


1.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 메뉴에 [운전면허, 조사예약]에 마우스를 올려보세요. 하위 메뉴가 나타나는데 이때 [운전면허 벌점 조회] 메뉴를 클릭하세요. 

 

운전면허 벌점 조회


 

2.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세요. 그 후 벌점 조회가 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로 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는 벌점이 없어서 아래처럼 나타났네요. 

벌점이 40점 이상 받게 되면 운전면허가 정지됩니다. 그리고 1점당 하루씩 면허가 정지됩니다. (40점이 되면 운전 정지 40일) 40점 미만일 경우 도로교통공단에서 하는 [벌점 감경 교육]을 이수하면 20점을 감경받을 수 있으니 40점이 되기 전에 미리미리 받아두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벌점은 3년동안 누적되어 관리됩니다. 

 

1년에 121점, 2년에 201점, 3년 동안 271점이 달성되게 되면 운전면허 취소가 되니 유의하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운전면허 벌점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파인이라는 사이트만 알면 내 벌점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벌점이 있는데 몇 점인지 기억이 안 나신다면 이번 기회에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