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민방위 훈련조회 이렇게 해보세요.

 

민방위 대원 편성은 20세부터 40세 대한민국 국민인 남자로 편성이 됩니다. 그리고 전입신고가 되어 있는 시, 군, 구에 자동으로 편성이 되지요. (예비군이랑 비슷해요) 

 

그리고 민방위 대원으로 편성되고 1년에 10일, 총 50시간의 범위 내에서 민방위 교육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민방위 교육은 본교육, 비상소집교육, 보충교육을 통해 교육을 하게 되는데 전입된 동에서 통지서를 보내주긴 합니다. 하지만 보통 다들 생업에 종사해야 하고 부득이 다른 날에 받아야 할 경우가 "무. 조. 건"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 1 ~ 4년차들은 하루 4시간 동안 교육을 받아야 하다 보니 하루 시간을 비워야 하죠. 이럴 때 훈련받을 수 있는 날을 미리 조회해 볼 수 있다면 참 좋을 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민방위 훈련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민방위 훈련조회

민방위 훈련을 조회해 보기 위해선 [국민재난안전포털]에 접속해야 합니다. 

 

검색사이트에서 [국민재난안전포털]을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IE=Edge

 

www.safekorea.go.kr

1.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있는데 상단 메뉴에서 [민방위 -> 교육. 훈련 -> 교육일정]을 클릭합니다. 

국민재난안전포털 -> 민방위


2. 그다음 교육일정을 조회하는 페이지에서 알아볼 내용을 채운 뒤 검색을 해봅니다. (현지 교육 안내 사항은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내용은 임의로 채워보겠습니다. 


3. 코로나 때문에 그런진 몰라도 20년도 훈련내용은 잡히지 않아 부득이 19년도 내용으로 검색해보았습니다.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의 도로명 / 행정동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기간, 교육시간, 교육 구분을 입력한 뒤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동의 민방위 교육이 언제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민방위 훈련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민방위 교육을 받으신 모든 분들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