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요즘같이 봄이 온 것처럼 벚꽃이 만발할 땐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어 집니다.

 


[볼거리] - 안양천 벚꽃길 만개한 서울 벚꽃길

 

안양천 벚꽃길 만개한 서울 벚꽃길

안양천 벚꽃길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완연한 봄입니다. 오래간만에 미세먼지도 없는 주말이기도 했고 따뜻한 봄 날씨를 만끽하기 위해서 4월에 한창인 벚꽃을 보러 안양천으로 향했습니다. 저희는 지도 앱 위..

yeoullu.tistory.com


 

저는 항상 요맘때쯤 여수 엑스포로 갔었는데요. (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못 가서 너무 아쉽습니다. )

 

여수는 무척 멀기 때문에 집에서 여수까지는 기차를 타고 가고 여수에서 움직일 땐 쏘카를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쏘카는 제법 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차를 가져가면 그 기름값과 톨게이트비... 그것보다 더 버티기 힘든 피곤함을 단 몇만 원이면 해결되기 때문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쏘카 이용 요금 및 이용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쏘카 이용요금

 


쏘카 이용요금

쏘카는 탑승전 요금과 탑승 후 요금을 합산합니다. (+ 보험료) 

탑승전 요금은 하루 이용료 혹은 시간당 요금과 보험료를 합산한 금액인데요. 이는 차를 대여하는 대여비의 성격이 강합니다. 차량의 규모에 따라서 정해져 있는 금액이 있죠. 

 

 

 

탑승 후 요금이란 반납 시 결제하는 이용요금인데 하이패스와 이용한 만큼의 주행요금이 부과됩니다. 

 

출처 : 쏘카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차량 이용요금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참고 : 쏘카 이용요금)

 

이용요금

 

가장 저렴한 이용요금은 경차의 22500원입니다. 이 외에도 소형, 준중형 차에서부터 전기차까지 보유되어 있습니다. 주말요금은 역시나 평일보다 비싸네요. 

 

km당 주행요금은 0 ~ 250원까지 다양하게 있는데 0원에서 50원이라는 주행요금은 전기차량에 한해서입니다. 차량을 빌린 후 주행거리가 길 거 같은 경우엔 일일 요금은 비싸지만 전기차도 고려해보심이 좋을 거 같네요.

 

위에 표를 잘 참고하시고 필요하신 차량을 대여하시면 되겠습니다. 

 

쏘카 이용방법

쏘카는 일반 렌트와는 다르게 모든 것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집니다. 쏘카존이라고 하는 차량 보관 지역에서 앱을 이용해서 예약한 차량을 수령하면 되는데요. 이 방법이 사람에 따라선 조금 복잡하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출처 : 쏘카 공식 홈페이지

쏘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있으니 다음 받으시고요.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바로 다운받아보세요.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socar.Socar

 

쏘카 - 차가 필요한 모든 순간 - Google Play 앱

쏘카 회원이라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 • 쏘카 첫 드라이브는 '전 차종 1일 무료' • 쏘카 회원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쿠폰북' • 쏘카의 합리적인 구독 서비스 쏘카패스, '가입시 첫 달 100원' • 쏘카만의 특별한 멤버십 '쏘카클럽'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만큼 쏘카와 함께하세요. • 이용 회원 수 1위 - 500만 회원이 인정한 1등 카셰어링! • 배차 차량 수 1위 - 모닝부터 벤츠까지 12,000여 대 차량 보유 • 차고지 수 1

play.google.com

 

그리고 차를 대여하는 것이기 때문에 운전면허증은 필수입니다. 

 

 

앱으로 차 예약하는 과정

내 기준을 위치로 차량을 예약하는 과정에 대해서 나열해보겠습니다. 앱을 받아서 회원가입 후 진행입니다. 

 

위에서 여수에 대해 언급을 하였기 때문에 쏘카 대여 지역도 여수에서 진행하는 것처럼 해보았습니다. 

 

먼저 지도에서 밑에 이용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터치하면 대여시간과 반납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지도에서 차량을 수령할 쏘카존을 선택하면 보유된 차량에 대한 정보가 아래처럼 나오게 됩니다. 

 

 

차량 선택 후 마지막으로 보험에 대해 선택하면 되는데요. 보험 종류는 라이트, 스탠다드, 스페셜 3가지가 있습니다. 차량 대여 후 사고가 났을 때 라이트는 최대 70만 원의 부담금을 스탠다드는 30만 원의 부담금을 스페셜은 5만 원의 부담금을 내면 됩니다. 

 

보통 대여할 때 사고 날 것을 염두해 두진 않지만 본인의 운전실력에 따라 선택하면 되겠네요. 예상이지만 아마 많은 분들이 라이트 보험을 선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4시간 올뉴모닝, 라이트 보험을 가입했다고 가정했습니다. 가격은 차량 대여비 16,800원 + 보험료 2,430이 합산된 19,230원이 탑승 전 결제 요금으로 결제가 될 것입니다. 

 

 

이후 결제를 하기 전 반납 시 결제 정보가 예상해 볼 수 있도록 주행요금 km 당 130 ~ 170원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내리면 수령 장소에 대한 안내 링크가 있는데 클릭해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쏘카존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수령은?

쏘카존 까지 갔다면 어플에 있는 스마트키를 이용해 대여 차량을 찾으시면 됩니다. 저도 이게 참 신기하더라고요. 

 

출처: 쏘카 공식 홈페이지

 

그다음 신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때 기름이 부족하다면 차량 내의 카드를 이용하시면 되고요. 하이패스도 설치되어 있으니 고속도로도 하이패스로 편하게 이용하세요. 

(주유는 너무 많이 하진 마세요. 나중에 다 내 카드로 결제되니까요. 항상 적당량만 주유하시는 거 잊지 마세요. )

 

출처: 쏘카 공식홈페이지

 

그리고 또다시 쏘카존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출처: 쏘카 공식홈페이지

그리고 결제했던 카드로 반납 후 결제가 이루어질 겁니다. 반납 후 결제는 생각보다 많이 나오진 않습니다. 

 

위 사항을 살펴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 쏘카 매뉴얼)

 

https://web.socar.kr/manual/app

 

SOCAR

 

web.socar.kr

 

마치며

지금까지 쏘카 이용요금과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멀리 여행을 떠날 때 굳이 굳이 차를 가져갈 필요는 없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쏘카가 소개된 지 꽤 많은 세월이 흘렀지만 아직까지 건재한 걸 보니 참 다행이다 싶은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