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고속도로 통행료 미리 조회해보자.

 

장거리 운행을 하거나 여행을 할 때 예산을 설정할 텐데요. 차량을 가지고 있을 때 꼭 들어가는 것이 고속도로 통행료, 기름값 등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고속도로 통행료가 정확히 얼마인지 몰라 T맵 같은 네비게이션 어플을 이용해서 계산을 해 보실 텐데요. 그러지 말고 [한국 도로공사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대략적으로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검색사이트에서 [한국도로공사] 혹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한국도로공사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스마트 고속도로를 열어갑니다 - 차량통신 기반기술개발 - 스마트 통행료 징수 - 위치기반 교통정보 제공

ex.co.kr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 메뉴에서 [고속도로] -> [통행요금]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통행요금 안내, 조회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요금 조회 칸에서 출발과 도착을 입력 뒤 [요금 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용인에서 부산까지 가는 경로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이번 조회 내역에선 경로1과 경로 2, 2가지 경우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액셀로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고 경로 내 휴게소도 참고해 볼 수 있습니다. 

 

통행요금표 엑셀 다운로드

통행요금표를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파일을 열어보면 이렇게 리스트로 나타납니다.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통행요금표 엑셀파일

경로 내 휴게소 현황

경로마다 휴게소 현황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예시로 경로 1에 있는 휴게소 현황을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경로내 휴게소

용인, 덕평, 여주, 괴산, 문경, 건천, 통도사 휴게소가 경로상에 있다고 나옵니다. 편의시설도 알아보기 편하게 아이콘으로 나와있어서 좋습니다. 

 

 


요금 참고자료로 차종구분과 연계 요금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간단하게 읽고 넘어가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자세한 자료여서 놀랐네요. 앞으로 장거리 여행, 혹은 출장을 갈 때 미리 확인하고 가봐야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