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 조회 방법

 

얼마 전에 포스팅에서 운전면허증 벌점 조회라를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운전면허 벌점조회 10초만에 확인하는 방법

운전면허 벌점조회 확인 방법 우리나라는 면허를 취득하기 참 좋습니다. 지금은 어려워졌다곤 하지만 대체적으로 조금만 교육받으면 금방 취득할 수 있는 여건이죠. 그래서 보통은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면허를..

yeoullu.tistory.com

교통 법규를 제대로 준수하지 않은 상태에서 적발이 된다면 벌점을 받는데 위 포스팅은 그 벌점에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였습니다. 

 

 

그런데 이와는 반대로 교통법규를 잘 지키면 상점을 받는 제도가 있는데 이 제도가 바로 [착한운전 마일리지] 라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이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착한운전 마일리지란 무사고, 무위반 준수 서약서를 경찰서에 접수한 뒤 1년간 서약 내용을 지키면 마일리지를 10점 적립해 주는 제도인데요. 이렇게 받은 상점은 후에 벌점을 차감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마일리지는 소멸되지 않고 유지되며 벌점 40점 이상으로 운전면허 정지에 처하게 되는데 이때 벌점을 상점으로 차감이 됩니다. 

 

 

예를 들어 1년 서약을 무사히 지키고 다음해 10점 마일리지가 적립되었을 때 당해 벌점이 49점 이상이 되지 않으면 운전면허 정지 처분에 처해지지 않는 것이죠. 

 

이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는데요. 검색사이트에서 [이파인], [교통민원 24]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 후 바로 접속해 보세요.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www.efine.go.kr


이동된 사이트에서 착한운전마일리지라는 바로가기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본인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로그인을 해줍니다. 


서약서가 작성되었으면 저처럼 아래와 같이 [대상자 확인 메시지]에 신청되었다는 문구가 뜨는데요. 제가 이걸 신청했는지 기억은 안 나는데 이미 신청해 놓은 상태였네요. 

 

이 페이지에서 서약서를 신청할 수 있으면 신청한 내역이 없는 분은 이 페이지에 [신청] 버튼이 있을것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청한다고 불이익을 받거나 하는 것은 아니므로 혹시나 모를 벌점에 대비해서 신청해 두시는 게 여러모로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