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인스타 디엠 읽음

여러분들은 인스타그램 자주하시나요? 

저는 그렇게 많이 하지 않는 편이지만 요즘들어 사용해볼까? 하는 마음입니다. 

 

친구중에 한명이 인스타그램을 온라인 사진 갤러리처럼 사용하면 용량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진 찍은 그날 업로드를 하면 사진첩 개념으로도 사용가능하니 추억쌓기도 좋다라는 이야기를 들었기때문입니다. 

 

어쨌든 그래서 자주 사용하는데 인스타 디엠 (Driect Message) 의 동작 방식이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과 조금 달랐습니다.

 

 

이번 포스팅, 아래에서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 방식과 알림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 방식

인스타그램 디엠은 마치 카카오톡의 채팅과 비슷합니다. 

우선 카카오톡의 채팅은 이런식으로 동작을 합니다. 

 

메시지를 보내면 상대방이 읽기 전까지 숫자 표시가 됩니다. ( 여을루 1 <= 이런식으로) 

그리고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으면? 해당 숫자 표시가 사라지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인스타그램 디엠은 그 반대더라구요. 

 

카톡이랑 반대

 

인스타 디엠은 1:1로 이루어지는데 상대방이 읽기 전에는 아무 표시가 나오지 않고, 

상대방이 메시지를 확인하면 (읽음) 이라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카톡이랑 정확히 반대이죠? 

 

 

인스타 알림 설정

인스타그램 알림을 설정을 확인해보려면 본인의 프로필로 이동해서 전체메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메뉴로 진입해주세요. 

프로필 -> 설정

 

설정메뉴로 들어오면 아래의 알림 메뉴 -> Dreict메시지 순으로 이동해주세요. 

알림 -> 다이렉트 메시지

 

다이렉트 메시지 알림 설정화면입니다. 메시지 요청, 메시지, 그룹 요청 등이 기본으로 "설정"으로 체크가 되어 있는데 그 예시가 아래처럼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내고 싶어합니다.",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등으로 나타납니다. 

 


 

이 알림을 끄고 싶다면 "해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 방식 및 디엠 알림 설정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도 제대로 사용하려면 공부가 필요하네요.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