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페이스북 비밀번호 변경하세요. 3개월마다!

 

페이스북은 전 세계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 입니다. 인스타도 마찬가지죠. 우리나라에서 카톡이 아무리 메신저 공룡기업이라고 해도 페이스북만하진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일까요? 페이스북이 보안에 신경쓰는 것은 구글만큼 중요하게 여기는데요. 2차 로그인 인증 같은 것도 그중에 하나이죠. 

 

 

그래도 사용자 입장에서 비밀번호는 3개월에 한번씩 교체하는 게 좋습니다. 

 

저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가 페이스북 계정이 해킹당하는 상황까지 벌어졌었죠. 

 

[TIP/SNS팁] - 페이스북 탈퇴 계정 해킹 되어 모바일로 삭제

 

페이스북 탈퇴 계정 해킹 되어 모바일로 삭제

페이스북 탈퇴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여러분들은 페이스북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SNS를 극히 안 쓰지만 페이스북만큼은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끔 지인들의 소식을 보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글을 쓴다던..

yeoullu.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선 우리의 비밀번호가 얼마나 취약한지 알아볼수 있는 사이트와 페이스북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비밀번호

서두에서 언급했다시피 비밀번호는 3개월에 한번씩 변경해주는 것이 권장사항입니다. 

 

매우 어렵게 대문자, 소문자, 특수기호등을 이용해서 복잡하게 했다고 해도 6개월에 한 번씩은 바꿔주시는 게 좋아요. 저도 소문자, 숫자, 특수기호 이렇게 비밀번호가 되어있었는데 뚫렸으니까요....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비밀번호 취약 테스트를 먼저 해볼까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howsecureismypassword.net/

 

How Secure Is My Password?

 

howsecureismypassword.net

 

제가 10년전에 사용했던 비밀번호 (현재도 일부 사이트에 사용 중인 비밀번호)를 입력해봤습니다. 

참 이 사이트는 비밀번호를 입력해도 저장하는게 아니고 실시간으로 패스워드를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면 풀 수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2초... 심하네요.

 

2초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


구글에서 비밀번호 생성기를 이용하여 16자리의 문자를 생성 뒤 위 사이트에서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으어..

 

 

41조 년 걸린다네요. 어느 알고리즘으로 테스트를 해보는지는 몰라도 41조 년이 걸린다는 건 엄청 강력한 패스워드인 거 같습니다. 

 


페북 비밀번호 변경방법

돌아와서 페이스북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앱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 빨간 박스 안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앱


다음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페이스북 [설정과 공개범위]를 터치, 그다음 [설정]을 터치해주세요.


그럼 여러 설정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보안] 섹션에서 [보안 및 로그인] 메뉴를 클릭, 그 이후 [로그인] 섹션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순서대로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 뒤 새 비밀번호를 순서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새로운 비밀번호는 위에서 테스트해봤을 때 강력한 비밀번호로 입력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어디다가 적어두세요. 에버노트던지 노트 앱이라던지 주로 사용하지 않던 비밀번호라면 외우기가 쉽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페이스북 비밀번호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변경할 비밀번호가 강력한지 취약한지 알아보는 사이트도 공유했죠.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내 건 내가 지켜야 합니다.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하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