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페이스북 탈퇴 

여러분들은 페이스북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SNS를 극히 안 쓰지만 페이스북만큼은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끔 지인들의 소식을 보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글을 쓴다던가 활동을 열심히 한다던가 하지는 않고 있어요. 

 

페이스북은 다들 아시다시피 매우 자유스러운 플랫폼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갑자기 친구 요청을 한다든지 그룹이나 페이지에 가입하여 관심 있을만한 정보를 구한다던지 어떤 사람들은 마케팅으로 이용하여 많은 돈을 번다던지 하죠. 

 

저도 마침 본 계정 말고 서브 계정을 만들어서 다른 용도로 운영해볼까 했고 만들기까지 한 다음, 다른 일 때문에 서브 계정을 잠시 놔두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친구요청 알람이 제 핸드폰으로 미친 듯이 오고 있는 거예요. (아마 해킹으로 추정합니다.)

 

분명 기본적인 보안은 설정했는데 왜 그런지 몰라 계정 삭제를 위해 정보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그 방법에 대해서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페이스북탈퇴방법

 


페이스북 탈퇴 방법

SNS는 대부분 모바일로 하기 때문에 페이스북 탈퇴 방법도 모바일 앱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삭제할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그 다음 빨간색 네모칸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앱-메인

 

2. 스크롤을 내려 중간에 [설정과 공개 범위] -> [설정] 순으로 클릭해줍니다. 

설정공개범위-설정선택

 

3. 페이스북 계정의 전체적인 옵션과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인데요. 여기서 [내 Facebook 정보] 섹션에 [계정 소유권 및 관리]을 클릭해주세요. 

페이스북계정메뉴들

4. 이곳에서 [비활성화 및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이 곳에서 계정을 비활성화만 시킬 것인지 아니면 영구 삭제를 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해킹으로 의심되므로 아예 삭제를 할게요. 

비활성화및삭제
비활성화 및 삭제 클릭

 

5. 혹시나 몰라 비활성화를 해놨었는데요. 더 놔두는 것도 애매해서 아예 삭제하겠습니다. [계정 삭제]를 선택하신 후 아래의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계정-비활성화시

 

6. SNS를 오래, 그리고 열심히 했다면 쌓여있는 데이터가 어마어마하겠죠? 본인이 만든 게시글이나 사진 등을 페이스북 서버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이 기능을 이용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계정을 비활성화할 것인지 아니면 삭제를 할 것인지 최종적으로 선택하게끔 물어봅니다. 

비활성화전-데이터다운로드여부
다시 한번 잘 생각해보세요.

 

7. 이제 계정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계정 삭제가 완료됩니다. 여담으로 저 밑에 있는 게 프로필 사진인데요. 제가 등록해 놓은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걸 확인하고 정말 소름이 돋았어요. 

삭제확인-비밀번호입력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8. 페이스북 계정을 영구삭제하는 선택을 했지만 그래도 페이스북에선 30일의 유예기간을 줍니다. 그전에 철회를 한다면 계정을 다시 살려준다고 하네요.  배려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계정영구삭제완료

 

 

 

마치며

페이스북 탈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그래도 중요한 선택이기 때문에 페이스북 측에서도 계속해서 물어보는 거 같습니다. 

 

혹시 페이스북 탈퇴를 고려하신다면 충분히 생각해 보신 후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