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이용자의 100% 가까운 비율로 사용하고 있는 국민 메신저입니다. 그런 카카오톡 각 채팅방에 배경사진을 변경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의외로 많은 분들이 그 사실을 모른 채 개성 없이 기본 배경화면으로만 사용하고 계신대요.

 

 

몰라서든 알아보기 귀찮아서든지 간에 이번 포스팅에서 하는 방법을 살펴보시고 헤매지 말고 바로 바꿔보도록 합시다.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어렵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설정화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나도 바꿀수 있다)

1. 카톡을 실행해줍니다. 

 

 

 

 

2. 변경하고 싶은 배경이 있는 채팅방으로 입장합니다. 

 

 

3. 채팅방 우측 상단에 햄버거 바를 터치합니다.

 

 

4. 채팅방의 사진, 영상, 링크등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 상태에서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5. 채팅방 설정으로 입장되는데요. 여기서 [현재 채팅방 배경화면]을 터치해줍니다. 여기에서 채팅방의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면 다 된 거예요. 

 

6. 카톡배경은 [색상 배경], [일러스트 배경], [앨범에서 사진 선택]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는 카톡에서 이미지를 제공해 주는데요. 이쁜 배경이 많습니다. 저도 여기에서 하나 선택했습니다. 

 

적용

 

7. 채팅방으로 돌아와 변경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이상으로 카톡 배경사진 바꾸기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방법을 안다면 쉬운데 여기까지 하려고 시간낭비가 꽤 많이 들 수 있는 작업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에겐 카톡 배경화면 바꾸는 것으로 더 이상의 시간낭비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