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사진 편집 과정에서 필수로 사진 배경을 없애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제품 누끼 작업이 그것인데요. 전문적인 사진작가들은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툴로 그 작업을 하지만 보통의 사람들은 포토샵이나 그림판을 이용해서 사진 배경 없애는 작업을 하곤 합니다. (전문 툴로 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릴 것은 인터넷으로 사진 배경 없애기 작업을 할 수 있는 인터넷 툴입니다. 

 

 

 

포토샵 없이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사진 배경 없애는 방법

 

사진 배경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적당한 사진을 하나 고르겠습니다. 

 

이때 배경이 너무 복잡한 사진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풍경사진 같은거) 작업이 매우 힘들어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단색 배경이 좋고 고립된 공간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의 무료사진이 많은 픽사베이라는 사이트를 추천드려요. 저도 이 사이트에서 사진 자료를 많이 구합니다. 

 

이 이미지로 사진 배경 없애기 기능을 사용해보겠습니다.

 

우선 아래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https://burner.bonanza.com/

 

Remove Image Backgrounds Free & Fast - Background Burner

General use Millions of users know it's the easiest way to remove the background from pictures. And every time you use it, it learns from your results - the more you burn, the better it gets. Cards, brochures, or other graphic design Use on your social med

burner.bonanza.com

 

사진 배경만 지우는 아주 간단한 기능만 있는 사이트입니다. 한 가지 단점은 가입을 해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소셜 로그인도 가능하니 사진 배경 없애는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가입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화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아래의 [Drag and Drop Image Here]에 직접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올려놓으셔도 좋고 그 옆의 [Choose a photo]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이미지를 추가하면 

 

배경이 사라진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로직에 의해 배경이 사라진 이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선 4개 정도까지 작업물을 보여주기도 하더군요. 위 예시 그림은 2개의 작업물이 나오는데 하나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변경된 작업물에 대해서 크게 이상이 없으면 [Select]버튼을 눌러 다운받으시면 되고요. 아니면 [Touch up] 버튼을 눌러 세부적으로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수정화면

 

 

 

다운받으려면 로그인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마치며

사진 배경 없애는 기능을 가진 웹 사이트는 이것말고도 여럿 존재합니다. 하지만 배경만 없앤다는 1가지 기능만 있는 웹 툴이니 만큼 사용하기엔 훨씬 간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추후에 다른 웹 툴에 대한 것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