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세요? 그럼 꿀팁! 무료이미지 모음 사이트인 픽사베이를 소개합니다~! 

 

비단 블로그 뿐만은 아닙니다. 어떤 자료를 만들어야 할 때도 해당 자료에 어울리는 이미지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저 역시 이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외부 이미지들은 (스크린샷 혹은 직접 찍은 사진이 아닌 한) 전부 픽사베이에서 가져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이 픽사베이라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픽사베이 무료 이미지모음 사이트

인터넷에 나도는 이미지들은 모두 공개된 것이니깐 마음대로 써도 되는 것은 아니냐?라는 생각을 쉽게 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그랬는데요. 

 

이렇게 인터넷이 발달한 요즘 시대엔 지적 창작물로써 그 존재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바로 지적 창작물, 혹은 지적 재산이라 불리우는 이런 자료들이 바로 돈과 연결되기 때문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무리 출처가 있다고 해도 해당 저작권자에게 허락을 득하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저작권법이라는 법으로 제재가 가해질 수도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무료 이미지로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 외에 인터넷에 떠도는 다른 이미지들은 사용하면 안된다는 거예요. 

 

무거운 이야기는 이쯤 하고~ 픽사베이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사용방법

우선 픽사베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는 구글 검색을 선호해서 구글로 검색을 자주 하지만 여러분들은 사용하기 편한 검색엔진을 이용하시길 바라요. 

 

픽사베이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에 첨부합니다. 

 

[픽사베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픽사베이 홈페이지 접속하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배경화면은 접속 시점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

 

검색바에 검색할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해외사이트다 보니 영어단어로 검색하시면 좀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웬만한 한국어도 제대로 검색이 되긴 합니다. 

 

저는 테스트삼아 "고양이"를 검색하였습니다. 수많은 고양이 사진들이 나옵니다. 

 

고양이에 관련된 글을 쓴거나 자료를 만들 때 이러한 이미지들이 아주 유용하겠죠?

 

 

다운로드 받을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우측 상단의 사진을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리스트에서 사진을 클릭하면 그 사진에 해당되는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사진을 게재한 사람도 나오며 해당 이미지나 작가의 사진들이 유용해서 감사인사를 표하고자 하면 왼쪽 상단의 "커피"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팔 후원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며 원하는 만큼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고양이 사진을 다운로드 받기위해 우측에 있는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총 4가지의 해상도중 하나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블로그용 사진을 다운로드 받기 때문에 가로 1280픽셀 사이즈를 주로 선택합니다. 용량도 적당하고 사진 크기도 적당하기 때문이죠. 

 

 

고화질 이미지가 좋긴 하지만 블로그에서 페이지 로드될 때 시간을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블로그 용이라면 과도한 고화질 사진은 지양하는 편입니다.

 

 

다운로드 버튼 클릭 이후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는 주체가 로봇이 아님을 알려주어야 하네요. 로봇이 아니니 간단하게 체크표시를 한 뒤 다시 한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해서 다운로드 받은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고양이" 이미지 몇 장을 올려봅니다.~


마치며

블로그 뿐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이미지들을 모아두는 사이트인 픽사베이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픽사베이 뿐일까요? 

 

정말 많은 이미지 사이트가 있는데 그에 대해서는 추후에 조금씩 알아보겠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