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페이스북 페메 알림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면 각종 알람들이 울려 시끄러울 때가 많습니다. 중요한 회의라던지, 이야기 중에 계속해서 오는 알람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데요. 

 

페이스북 알림 중 가장 빈도가 높은 것이 바로 페메로 알려진 페이스북 메신저의 알람입니다. 

 

 

페이스북 페메 알림 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선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페메 알람 끄기


페이스북 페메 알림 끄기

데스크탑에서 페이스북 알림을 끄는 방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데스크탑 페이지에서 메시지 관리창으로 이동합니다. 

 

페이스북 사이트 우측 상단의 메신저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내용이 나오는데 여기서 [메신저에서 모두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채팅창 같은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2. 메신저 페이지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한뒤 나타나는 팝업창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메신저에 대한 각종 설정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메신저 활동 상태]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3. 설정 화면에서 소리 - [사용]에 체크를 해제해주신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제 메신저에서 나오는 모든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잠깐 언급한 것처럼 [활동 상태] - [활동 중일 때 표시]의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북 접속 시 메신저 활동상태가 비활성화로 표시됩니다. 

 

나의 접속 여부를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지 않을 때 유용한 기능이겠네요. 

 

방금까지 한 설정은 모든 페메 알림을 울리고 싶지 않을때 설정하는 방법이었는데요. 각각으로 알림 설정을 하고 싶으면 다음처럼 하시면 됩니다.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메신저 대화 창에서 오른쪽 영역에 대상자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알림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할 경우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2. 대화 알림의 세부 설정을 해 주는데요. 여기서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을 때 빨간 네모칸의 [새 메시지에 대한 알림을 받습니다.]의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3. 알림 해제의 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15분, 1시간, 8시간, 24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따로 설정하기 전까지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을 땐 맨 밑에 있는 [다시 설정할 때까지]를 선택한 뒤 [알림 해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메신저 리스트에서도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훨씬 간단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리스트의 우측 ... 표시에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이 뜨는데 거기서 [알림 해제]를 클릭해주세요.

 

 

 

번외

페이스북에는 페메 알림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알림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릴 것은 그 알림에 대한 것들이 모여져 있는 페이지에 대한 소개입니다. 

 

우선 페이스북 헤더 부분의 역삼각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다음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설정 클릭

그다음 왼쪽 메뉴에서 [알림]을 클릭하면 우측처럼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여러 알림에 대한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조절하고 싶은 알림 등을 살펴보시고 불필요하게 느껴지는 설정이 있다면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설정값이 많은 관계로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직관적이기 때문에 이해는 쉽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페이스북 페메 알림 끄기에 대한 설정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스북은 참 좋은 플랫폼인데 익숙하기 전까진 참 어려운 플랫폼인 듯합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