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인스타 계정삭제 어렵네요.ㅠ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소통을 위해서든 아니면 기록을 위해서든지 간에 인스타그램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SNS입니다. 

 

이런 인스타그램을 부득이 계정을 삭제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 삭제 버튼이 어디 있는지 도무지 보이지가 않아서 많이들 당황하시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 계정삭제 방법에 대해서 가볍게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 계정삭제 어떻게?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빨간 박스의 아이콘을 클릭 후 우측 사이드에서 나타나는 메뉴 하단에 톱니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창을 열어봅니다.

 


 

설정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계정 삭제 / 탈퇴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원하는 것을 찾으려면 [도움말] 메뉴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도움말] 메뉴를 터치하세요. 


도움말에서 [고객센터]를 터치하세요.


그러면 모바일 인스타그램이 열립니다. 여기서 [계정 관리] 를 터치해주세요.



 

계정 관리에 대한 도움말 리스트가 나오는데 우리에게 필요한 내용이 있는 [계정 삭제]를 터치해줍니다. 


거기서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이라는 도움말이 나오는데요.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계정 삭제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한 도움말이 나옵니다. 


거의 다 됐습니다. 여러 안내 말이 써져 있지만 중요한 건 그 속에 있는 [계정 삭제 페이지] 링크입니다. 살포시 눌러주세요. 


삭제하려는 이유를 물어봅니다.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계정을 비활성화시킬 수도 있다고 안내를 해줍니다. 정말 삭제를 원하실 경우 계정을 삭제하려는 이유에 대해서 아무렇게나 답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내 계정 영구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입니다.

 

주의사항으로 삭제하게 되면 추후 다시 가입을 해도 같은 사용자 이름으로는 가입할 수 없다고 하네요.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인스타그램도 계정 삭제 메뉴가 꽁꽁 숨겨져 있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인스타 계정 삭제 방법을 순서대로 해보았습니다. 오랫동안 한 SNS의 계정을 삭제한다는 건 쉽게 결정할 일은 아닌 거 같습니다. 

 

다시 한번 깊게 생각해보시고 보완할 방법이 있다면 삭제 대신 시도해 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