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알씨 다운로드

 

예전에 이미지 보는 유틸을 하나 소개해드린적이 있습니다. 

(참고 - [TIP거리/Util팁] - 만화 사진 전용 뷰어 꿀뷰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

 

만화 사진 전용 뷰어 꿀뷰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

꿀뷰 다운로드 방법 사진이나 그림, 혹은 만화책 뷰어를 찾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이 있어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꿀뷰 (허니뷰) 라는

yeoullu.tistory.com

 

이번에도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해드릴까해요. 바로 알씨 입니다. 알씨는 이미지 뷰어도 가능하면서 간단한 이미지 편집까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알씨 다운로드

알씨는 알고 계시다시피 알툴즈의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알툴즈는 설치 과정에서 제휴 프로그램을 끼워서 설치하게끔 만들죠. 

 

모르고 설치한다면 기분이 별로겠지만 알고 있다면 설치하지 않으면 됩니다. 우선 알씨 다운로드를 위해 검색엔진에서 [알씨]를 검색해주세요.

구글 검색 - 알씨

 

아래는 알씨 바로가기 링크입니다. 

[알씨 홈페이지 바로가기]

 

알씨 다운로드 - 이미지 뷰어 / 동영상 만들기 / 사진편집 프로그램

알씨는 사진 편집부터 동영상 만들기, 사진 포맷 변환, 자동회전, 일괄편집, 사진 꾸미기 등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www.altools.co.kr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 공식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알씨의 버전은 9.03이며 등록일은 20.12.14일입니다. 정말 주기적으로 계속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거 같아요. 칭찬합니다. 

 


 

설치파일은 우측 "설치하기"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시켜주세요.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시고, 설치 시작 전 함정카드를 하나 발견했네요. 하단에 "알집 추가 설치"를 체크 해제해주세요. 

알집 추가 설치 해제

 

설치 방법 선택에서 빠른 설치와 사용자 지정 설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빠른 설치를 할텐데요. 여기에서 아래의 제휴 추가와 zum 검색엔진으로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만약 zum검색엔진으로를 체크하지 못했을시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 - [TIP거리/인터넷팁] - zum 바로가기 삭제 하는 가장 쉬운 방법)

 

zum 바로가기 삭제 하는 가장 쉬운 방법

zum 바로가기 삭제 어느 날 인터넷 창을 열었는데 나는 분명 네이버를 기본 사이트로 지정한 거 같은데 왜 zum 사이트가 뜨는 걸까? 하고 의아해하셨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혹시나 이게 바이러스

yeoullu.tistory.com

 

 

설치가 완료되었다고 하더라도 방심할 수 없습니다. 알약을 설치하라고 하는데 이 역시 체크 해제한뒤 "확인'버튼을 눌러 설치를 완료해주세요. 

 

이렇게 설치하시면 됩니다. 

 

알씨의 주요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씨 주요기능, 사용방법

(아래 모든 이미지는 알씨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알씨는 윈도우 10을 지원하며 이미지 뷰어의 모든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추가로 캐드까지 뷰어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로 생겼어요! 이제 오토캐드 뷰어를 찾기위해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사진 편집도 가능하며, 우리아이 성장앨범 같은 간단한 동영상역시 만들 수 있어요. 

 

이미지 포맷은 지원하는 포맷이라면 무엇이든지 변환이 가능합니다.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네요.

제품 소개

 

하나씩 살펴볼까요? 기본적인 기능입니다. 이미지를 크게 볼수 있고 꽉찬 전체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전체보기

 

이미지 리스트보는 형식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에 이미지를 크게 할 수도 있고 아주 작게 해서 한번에 확인할 수도 있어요. 

목록보기

 

슬라이드쇼 기능도 있는데 배경음악을 삽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전환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연속보기

 

 

화면 보기 맞춤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미지에 맞춤, 화면에 맞춤, 화면 너비에 맞춤, 화면 높이에 맞춤 등의 보기 옵션이 있어 다양한 모니터에 알맞은 보기 옵션을 설정할 수 있어요. 

보기 옵션

 

연속된 사진을 두장, 네장까지 한번에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보통 만화책 뷰어라면 기본적으로 있는 기능인데 알씨에도 있네요~

여럿보기

 

그외 뷰어 기능입니다. 눈여겨볼것은 압축파일 속 이미지를 압축을 풀지 않고도 볼 수 있다는 것이에요. 이 기능때문에 꿀뷰를 사용했었는데 알씨를 사용해도 충분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설계도면을 가지고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인데요. 캐드 이미지 역시 알씨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확장자가 DWG, DWF, DXF등의 다양한 2D/3D 캐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캐드 이미지 뷰어

 

이미지를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어요. 크기를 변경, 자르기, 필터, 보정, 스티커 액자 삽입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손에 익어서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하는데 알씨로 바꿔도 좋을거 같네요. 

사진 편집 기능

 

이미지들을 모아서 간단한 영상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보통 스튜디오에서 사진 찍고 계약 혜택이라고 하면서 감동영상을 만들어주는데, 알씨를 사용한다면 우리 입맛에 맞게 감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아래는 알씨블로그에서 해당 기능으로 만든 영상을 공유하고 있는데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알씨 블로그 - 간편 영상 확인하기]

영상 만들기

 

지원하는 포맷이라면 어떤 이미지든지 포맷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클릭 몇번으로 쉽게 변환할 수 있어 좋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알씨 다운로드, 사용방법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이 글도 추천해요

[TIP거리/Util팁] - 포토웍스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알아보기

[TIP거리/Util팁] - 다양한 화면캡쳐를 제공하는 픽픽 화면 캡쳐 프로그램 다운로드

[TIP거리/인터넷팁] - 픽사베이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모음 사이트

[TIP거리/인터넷팁] - 포토샵 없이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사진 배경 없애기

[TIP거리/Util팁] - 만화 사진 전용 뷰어 꿀뷰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