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다음 클리너

네이버와 다음은 우리나라를 양분하는 거대 검색포털입니다. 

 

네이버가 다음보다 인터넷 점유율이 높기는 하지만 다음이 그렇다고 결코 네이버에 뒤지지는 않습니다. 

 

이런 다음에서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 여러분들은 알고 계신가요?

 

컴퓨터 최적화 툴 중의 하나인 다음 클리너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최적화?

다음에서 [다음 클리너]를 검색해봅니다. 

다음 검색

 

해당 페이지로 들어오면 아래 메인페이지가 나오는데 메인화면 바로 윈도우 버전 별 설치파일 (32, 64bit) 이 있습니다. 윈도우 버전에 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전 64비트용으로 받았습니다. 

 

다음 클리너는 PC최적화, PC관리, 실시간 PC감시등 크게 3가지 역할을 수행합니다. 

 

 

설치하기

클리너를 설치해봅니다. 윈도우용 설치마법사가 실행되며 별다른 조작 없이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그러나 이런 설정도 있으니 찬찬히 살펴보신뒤에 체크 해제를 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설치를 하고 난뒤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사용방법

다음 클리너는 메인화면에 빠른 PC최적화 버튼이 있어 간편하게 내 컴퓨터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하기 버튼을 눌르면 그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임시파일등을 삭제해줍니다. 

 

바로 옆에 있던 사용하지 않던 ActvieX를 삭제하는 것도 원클릭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검사결과 나오지 않았네요. 

 

그 다음 PC최적화 항목을 살펴보면 시스템정리, OS설정, 메모리/HDD 영역이 있습니다. 

 

 

 

 

PC 관리는 ActiveX, 툴바, 프로그램삭제, 시작프로그램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툴바가 상당히 거슬려서 검사를 진행해보았는데 나온것은 별로 없었습니다. 

 

실시간 감시 기능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실시간 감시하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몇가지 옵션들이 있는데 살펴보시고 설정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환경설정입니다. 아래는 기본으로 되어있던 설정인데 두번째 "Kakao에서 배포한 프로그램을 PC관리목록에서 제외"가 상당히 인상깊습니다. 

 

 

다음 카카오에서 만들었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카카오 유틸에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을텐데 무슨 자신감인지 잘 모르겠네요. 

 

이렇게 다음 클리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포털에서 이런 클리너 프로그램을 만들고 배포하는게 상당히 신선합니다. 기왕 만들었으니 사용하시는 분들도 제법 있을거 같은데요. 

 

잠깐만 하다가 끝내지 말고 꾸준히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