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만화볼때 편리한 꿀뷰 다운로드는 간단합니다. 이 포스팅에서 그 방법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사진이나 그림, 혹은 만화책 뷰어를 찾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이 있어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꿀뷰 (허니뷰) 라는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가볍고 압축파일 속에 있는 사진 파일을 압축을 풀지 않고도 볼 수 있는데 이 기능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꿀뷰-다운로드

 

무료 프로그램이므로 마음껏 사용해도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꿀뷰 다운로드 

꿀뷰는 반디소프트에서 만든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가볍고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사진 특히 만화책을 보는데 특화된 기능이 있죠. 

 

검색사이트에서 꿀뷰를 검색해주세요.

 

사용하는 사람들은 만화책을 보는 것으로 꿀뷰를 이용하지만 공식적으론 사진, 그림을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맥북에선 사용 못하는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위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있는데요. 바로 클릭해줍니다. (혹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꿀뷰-홈페이지
꿀뷰 다운로드


꿀뷰 스펙

꿀뷰의 특징 및 뷰어 포맷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대부분의 사진파일은 다 지원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꿀뷰-스펙
꿀뷰 스펙


설치가 완료되고 꿀뷰를 열어보겠습니다. 

빨간색 박스가 꿀뷰의 기능에 대한 것인데 대부분은 직관적인 기능이므로 넘어가겠습니다. 

꿀뷰-기능


그림파일을 여는 방법은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이미지를 끌어다 놓아서 열거나 그림파일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게 되면 나타나게 되는 아래 메뉴로도 쉽게 열 수 있습니다. (설치 시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그림파일-여는방법


이미지 정보 확인

꿀뷰 왼쪽 상단에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DSLR 등으로 사진을 찍었을 경우에는 더 상세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카메라 제조사는 어디이고 조리개 값은 어떻게 ISO값은 어떻고 이런 이미지 헤더에 있는 정보가 나타납니다.

 

이미지-EXIF-확인
이미지 정보


 

변환 기능

꿀뷰에도 가벼운 이미지 변환 기능이 있습니다.

이미지-변환기능-소개

빨간 박스의 편집 -> 이미지 변환 을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해당 기능이 실행되는데요. 여기에서 회전, 크기 조절 등 가벼운 기능은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회전-크기조절
이미지 변환 기능


마치며

지금까지 꿀뷰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꽤 좋은 프로그램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