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중복되고 중복되어 설치된 ActiveX 제거는 구라제거기로~! 

 

인터넷으로 은행업무나 민원업무를 보셨던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각 사이트마다 설치해야 되는 ActiveX 들이 있습니다. 

 

이는 개인정보 유출을 피하기 위한 보안프로그램들인데 보안상 취약점이 있는 보안 프로그램들도 있고 이런 것들은 설치 후 직접 지워주지 않으면 내 컴퓨터에 계속 남아서 컴퓨터 리소스를 잡아먹는 나쁜(?) 프로그램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직접 지워주자니 어떤것들을 지워야 할지 난감하고 괜히 지웠다가 컴퓨터에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면 어쩌나 하며 앓느니 죽자는 심정으로 계속 놔두고 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그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불필요한 보안 프로그램들을 한 번에 찾아서 지워주는 구라제거기라는 프로그램인데 한 개발자분께서 불편에 의해 만드셨다고 합니다. 

 

(정말 세상에는 능력자들이 많은거 같아요)

 

 


구라제거기

구글에서 [구라제거기]를 검색해주세요.

 

위 링크는 개발자분의 블로그입니다. 

 

직접 주소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teus.me/690

 

구라 제거기[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삭제] 3.21 업데이트

PC 뱅킹의 주적은 PC 뱅킹 프로그램이다. PC 뱅킹을 하고 나면 컴퓨터가 미친 듯이 느려지기 때문이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필두로 컴퓨터를 느려지게 만드는 악의 무리들이 �

teus.me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 개발 취지와 프로그램 다운링크가 나옵니다. 

 

 

패스워드를 기억해주세요. 압축파일을 하나 다운로드 받는데요. 확장자가 rar 입니다. 혹시 rar 압축 해제방법에 대한 내용을 소개한 글을 첨부하니 참고바랄께요.

 

[TIP거리/Util팁] - rar 확장자 압축풀기 프로그램 추천

 

rar 확장자 압축풀기 프로그램 추천

 rar로 왜 압축을 해요 요즘? 그래도 간혹 눈에띄는 rar 압축파일 있다면 winrar로 압축해제 하세요. 압축 파일 확장자는 매우 다양합니다. 가장 유명하고 자주 사용되는 압축파일 확장자는 zip 일것

yeoullu.tistory.com

 

압축을 풀면 32비트와 64비트 운영체제 별로 나뉘어 있는데 본인에게 맞는 버전의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그럼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보안프로그램들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저는 이 컴퓨터로 대부분의 일을 처리하기 때문에 21개나 설치되어 있었네요. 

 

개별로 삭제해도 좋겠지만 "모두 삭제"를 추천합니다. 

 

 

리스트 중에는 정말 옛날 버전도 있을 수 있고 모두 지웠다고 해도 필요한 사이트에서 다시 설치하면 되니까요. 

 

 

구라제거기의 편리한 점은 (혹은 불편한점?) 프로그램 삭제가 여러개가 동시에 된다는 점입니다. 윈도우 내부의 "프로그램 제거" 기능을 이용하면 한번에 한 프로그램만 제거할 수 있는데 이 구라제거기는 2~3개가 동시에 제거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네요. 

 

(* 자동으로 삭제는 되지 않습니다. 삭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는데 삭제 시작과 완료를 사용자가 직접 눌러줘야 합니다.)

 

모두 제거가 되면 이렇게 안내 메시지가 뜨게 되고 대부분의 보안프로그램이 삭제가 되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불필요 보안프로그램 제거 프로그램인 구라제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을 개발해주신 개발자님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