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 adwcleaner를 소개합니다. 

 

기술이 발달하면서 좋은 점도 있지만 나쁜 점도 있습니다. 그건 바로 알게 모르게 설치된 애드웨어란 녀석이지요. 

 

내가 원치 않는 광고가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어 신경이 쓰이게 만드는데 이런 애드웨어는 주로 프리웨어라는 명목으로 소개가 되고 이러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사용자의 동의 없이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몇 가지 있죠.. 알X 등등)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애드웨어를 제거하는 프로그램인 adwcleaner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 

애드웨어는 보통은 가볍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정도에서 그치지만 정말 악질적인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은 보통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라 하는데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검사해서 격리해주는 보안 프로그램은 국내 프로그램에선 찾아보기 힘든데요. 

너무 적극적으로 찾아버리게 되면 오히려 현행법상 소송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교묘하게 합법적인 프로그램이라고 되어 있기 때문)

 

그에 반해 해외 백신 프로그램은 이러한 점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이런 "불필요한 프로그램 검사(PUP)" 기능이 있고 그런 프로그램 중 adwcleaner는 가볍고 좋은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adwcleaner

구글에서 [adwcleaner]를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아래에 보이는 링크로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malwarebytes.com/adwcleaner/

 

 

 

AdwCleaner - Free Adware Cleaner & Removal Tool | Malwarebytes

Download Malwarebytes AdwCleaner for free to remove adware, bloatware, unwanted toolbars, and other potentially unwanted programs (PUPs) from your Windows PC.

www.malwarebytes.com

 

위 링크로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Free download]를 눌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그리고 다운로드 받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설치과정이 없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adwlceaner의 대시보드의 화면입니다. 다른거 없이 [지금 검사] 버튼을 눌러 내 컴퓨터에 애드웨어와 pup를 검사해보세요!

 

 

컴퓨터에 따라 다르지만 검사 자체는 매우 빠르게 진행되는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1분도 안되서 검사가 완료되었거든요. 

 

검사결과입니다. 유형에 "알툴바"라고 있네요... 

 

격리버튼을 누르면 모든 프로그램이 종료된다는 알림문구가 나옵니다. [계속]을 눌러주세요. 열어놓았던 인터넷 창도 다 닫히게 되므로 작업한 것이 있다면 미리미리 저장해두시길 바랍니다.

 

격리가 완료되면 컴퓨터 재부팅 여부를 물어봅니다. 취소버튼도 없으니 [지금 다시 시작] 버튼으로 재부팅을 해주세요.

 

재부팅을 하게 되면 아래처럼 정리가 완료되었다하며 검사 결과를 알려줍니다. ~

 


마치며

이렇게 애드웨어 제거를 adwcleaner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해보았습니다. 쉽고 간편하고 별다른 설치과정도 없어서 매우 마음에 듭니다. 

 

이런 종류의 검사를 한적이 없다, 혹은 오래되었다 싶은 분들은 한번 검사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