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zum 바로가기 삭제

 

어느 날 인터넷 창을 열었는데 나는 분명 네이버를 기본 사이트로 지정한 거 같은데 왜 zum 사이트가 뜨는 걸까? 하고 의아해하셨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혹시나 이게 바이러스 때문에 그런걸까? 하는 걱정도 하셨을지도 모르겠는데요.

 

확실한 것은 바이러스 때문이 아닙니다. 

 

 

그럼 왜? 내가 설정도 하지 않은 문제가 나타나는 걸까요? 가장 의심스러운 것은 zum 검색 사이트와 제휴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zum 바로가기 설정]이라는 항목을 못 보고 무심코 설치 단계를 진행해서 그럴 가능성이 매우 매우 큽니다. 

 

이번에 말씀드릴 내용은 zum 바로가기를 삭제 /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zum 바로가기 삭제 방법

가장 간단한 방법은 인터넷 브라우저의 기본 페이지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 아이콘을 클릭해서 [인터넷 옵션]창을 열어주세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인터넷 옵션창에 [홈 페이지] 섹션에서 원하는 페이지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크롬 브라우저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빨간박스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인터넷 설정정보가 나열되어 있는데 스크롤을 내리면 [시작 그룹] 섹션이 있습니다. 

 

여기서 3번째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에 zum 사이트가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 설정을 수정하시거나

수정

아예 [새 탭 페이지 열기]를 하시면 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크롬 역시 간단하게 해결되었습니다.

 


마치며

간단하게 zum 바로가기 삭제 /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도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인터넷 환경을 초기화하는 방법도 있는 것 같지만 그 방법은 자그마한 문제에 과한 해결책이라 생각되어 다루진 않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신경이 많이 쓰이는 zum 바로가기 문제. 이렇게 해결해 보심이 어떠신가요?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