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콩나물국밥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일때문에 혹은 나들이 갔다가 애매한 시간대인데 엄청나게 배가 고플때가 간혹가다 있을겁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그런 상황에서 무척 도움이 되었던 곳인데요. 콩나물국밥집입니다. 

 

조치원에 있습니다. 뭐 이미 많은 분들이 여기서 식사를 하고 계시기도 하네요. 저희도 위와같은 경우 혹은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때 찾아가곤 합니다. 가격도 그렇게 부담되지 않기도 해서요.

 

콩나물국밥 노랑콩

:: 조치원맛집 포스팅 ::

 

콩나물국밥 

이곳의 주 메뉴는 예상하셨다시피 콩나물국밥 입니다. 그리고 그 외 다른 메뉴들도 있는데요. 저희는 주로 콩나물국밥을 시켜먹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찾아갔을때 신메뉴가 있더라구요. 

 

곤지암 할매 내장탕을 주문해보았습니다. 

 

신메뉴들

메뉴

 

이곳은 메뉴판이 따로 없습니다. 수저통에 붙어있습니다. 

 

메뉴

 

차돌박이해장국과 내장탕을 시켰습니다. 차돌박이해장국은 콩나물국밥 베이스에 차돌을 추가한건데 집사람이 좋아합니다. 여기오면 그것만 시키더군요. 

 

 

차돌박이해장국과 내장탕

 

아래쪽이 내장탕, 위쪽이 차돌박이해장국

맛은 대체적으로 고급지진 않지만 친근한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맛표현 참 힘듭니다. 내장탕의 맛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비슷한 맛으로는 양평해장국과 조금 비슷합니다. 안에 내용물도 비슷하구요. 아 선지가 안들어갔습니다만 맛은 거의 비슷합니다. 

 

차돌박이해장국은 차돌의 고소함이 국물에 녹아있어 베이스는 같지만 콩나물국밥 과 비교하면 조금 다릅니다. 

 

그리고 다른 콩나물집도 그런진 모르겠는데 원한다면 밥솥에서 밥을 마음껏 먹을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가져와서 남기면 안되니 적당히 드셔야겠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마치며

 

부담없어 좋고 간편하지만 맛도 좋아서 자주 찾아오는 곳입니다. 이젠 서울로 이사와서 더이상 못가지만요. ㅠㅠ 조치원에  매운갈비집 과  명물짬뽕집을 방문하기 어려워진다니 너무 슬픕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덧. 혹은 P.S.  :::  상업적 용도로 쓰이는 글이 아닌 제돈 주고 사 먹은 순도 100% 리얼 리뷰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