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지역별, 해당 부동산의 강세 정도 등을 쉽게 알 수 있는 부동산 지인 활용해봐요~ 

 

요즘 부동산에 대한 뉴스가 참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 걸 떠나서 부동산은 우리 생활에 아주 밀접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주제인데요. 

 

이런 부동산에 대해 대략적이나마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해줄 수 있는 부동산 정보 사이트가 있어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부동산 지인 (aptgin)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지금부터 이 사이트에 대한 것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해봐요~

 


부동산지인

부동산지인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구글로 [부동산지인]을 검색해줍니다. 

 

 

아래 링크로 바로 접속해주셔도 됩니다. 

 

[부동산지인 홈페이지]

 

부동산지인

빅데이터 기반의 아파트 정보 사이트를 만나보세요

aptgin.com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거예요. 

 

메인 페이지에선 지역별, 아파트별, 거래량 별로 1~10까지 랭크를 제공만 합니다. 부동산 지인을 제대로 활용해보시려면 사이트 가입은 꼭 하시길 바라요. 

 

일단 메인 메뉴에서 목적별 상위 랭크가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지역 TOP은 지역별로 부동산 가격 상승률이 큰 것부터 랭크가 됩니다. 1위는 세종시로 약 6.6% 상승함(평당 가격)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파트 TOP은 남양주 화도읍에 있는 화도 센트럴 우방 아이유쉘이라는 아파트가 가장 큰 상승률을 보였다고 합니다. 34.1%나 가격이 상승했다는데... 후덜덜하네요. 


마지막 거래량 TOP에선 어떤 지역에서 가장 많은 거래량을 이루었는지 알 수 있는데 1위는 경기 김포시로 378%나 되는 어마어마한 거래가 있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건수로는 1540건이네요. 

 

관심 있는 지역의 상세한 부동산 정보를 알고 싶다면 이다음부터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지역별 가격 상승량이 가장 컸던 세종시의 상세정보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yeoullu.tistory.com/1034

 

부동산114 아파트 시세 조회, 아파트 시세 미리 파악하는 법

내 집 마련을 위한 정보 모으는 방법 첫번째, 바로 시세 파악입니다. 예전에는 직접 중개사무소에 전화하여 물어봤지만 근래는 인터넷으로도 대략적인 시세를 알 수 있는데 부동산114 사이트에

yeoullu.tistory.com

 

 

 

 

부동산지인으로 세종시 정보 살펴보기

위 지역 TOP에서 1위인 세종시를 클릭해주시거나 메인 페이지 상단에 검색창에서 세종시를 검색해주세요. 

 

세종시는 조정대상지역이고 투기지역이라는 태그가 붙어있네요. 그만큼 인기 있는 지역이니 그럴 수밖에요.

 

이 지역은 처음부터 인기 있는 곳이었을까요?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해당 지역의 10년간의 시장 강도 및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장 강도는 매매는 조금 일정했던 것에 비해 전세시장 강도는 물결모양으로 왔다 갔다 함을 알 수 있으며 2017년 이후부터 모든 지표가 급격하게 상승함을 보이네요.

 

아마도 이 시기쯤에 정권이 바뀌었는데 그에 대한 정책이나 기대심리가 반영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은 시장 강도 / 시세 , 거래량, 수요 / 입주, 전출입에 대한 정보를 표로 정리되어 있는 섹션입니다. 저는 아직 이 표를 보며 제대로 된 분석을 못했습니다만... 

 

분명 유용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https://yeoullu.tistory.com/679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청약정보 확인하기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어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까? 부동산 가격이 연일 고공행진입니다. 약간 주춤거리고 거품이 빠지다가도 언제그랬냐는듯 다시 오르길을 반복하죠. 요즘 부동산 정책

yeoullu.tistory.com

 

꽤 자세하게 나와있는 정보네요. 

 

아래 화면은 세종시의 각 동에 대한 시장 강도 및 가격에 대한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차트입니다.

 

 

https://yeoullu.tistory.com/632

 

네이버 부동산에서 매물 확인해보기

네이버 부동산 모든 것을 온라인 세상에서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만, 설마 부동산까지도 온라인으로 대부분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부동산에 관한 여러가지

yeoullu.tistory.com

 

 

 

 

 

이렇게 내가 관심 있어하는 지역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를 부동산지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저같이 초보에겐 위 사이트로 얻는 정보가 미비하지만 위 사이트가 어떤 사람들에겐 황금 같은 곳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만큼 정리가 잘 되어있고 유용한 정보일 거 같다는 것도 제가 느낄 수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그런 고수분들은 이런 사이트를 이미 알고 계셨겠죠. 만약에 몰랐던 분들에게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