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어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까? 

 

부동산 가격이 연일 고공행진입니다. 약간 주춤거리고 거품이 빠지다가도 언제그랬냐는듯 다시 오르길을 반복하죠. 

 

요즘 부동산 정책도 집을 사면 안될꺼 같은 분위기를 계속 풍기고 있는 실정이지만 그래도 내집마련에 대한 꿈은 어느 누구나 가지고 있는 소망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집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부동산 분양을 받는것은 여러가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그것을 부동산 청약이라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선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LH청약센터 홈페이지

구글에서 [LH청약센터]를 검색해주세요. 바로 나옵니다. 

구글 검색 - LH청약센터

 

LH청약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로 첨부하겠습니다. 

[LH청약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LH청약센터

 

apply.lh.or.kr

 

이 청약센터는 청약에 관련한 여러가지 정보를 가장 빠르게 수집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분양 및 임대정보, 공급계획, 분양 공고문등이 가장 먼저 나오기 때문에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필수로 확인해야 할 사이트가 됩니다. 

청약센터 메인페이지

 

상단 메뉴에 분양, 임대정보 -> 공급계획 -> 분양주택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분양주택 공급계획

 

2020년도 공급계획 리스트가 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를 엑셀로 다운로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과 지구명, 총 세대수, 전용면적, 공급호수, 공급시기등의 대한 내용이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급계획

 

분양공고문 -> 분양주택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아파트같은 주택에 분양공고문이 올라오면 이곳에서 모든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분양을 위한 계획이 있을때 해당 시행사의 홈페이지를 굳이 가보지 않아도 이곳에서 자료를 다운로드 받거나 할 수 있습니다. 

분양공고문

 

임의의 주택 공고문의 상세정보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상세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고문에 대해 문서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분양공고문 상세페이지

 

 

분양을 계획하고 있다면, 내가 원하는 지역, 지구에 어떤 분양계획이 있는지를 확인한 뒤 공급계획에 맞춰 분양공고가 시작되기 전에 해야 할 작업들을 미리 해서 준비를 해둬야 하겠죠? 

 

그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참 힘든 시기입니다. 내 집이라는 뒷배가 있으면 조금이라도 부담이 덜 수 있을거 같습니다. LH청약센터를 적극 활용하여 내집마련을 꼭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