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 2가지 소개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부동산 관련 정보를 모으는 방법중에 하나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란 부동산을 사고 팔때, 국토교통부 전산에 입력되는 계약서상의 금액이 아닌 실제 거래에 대한 정보입니다. 

 

관심있는 지역의 부동산 중개사에게 물어봐도 좋지만 가끔가다 낚시성 매물도 있기 때문에 대략적이나마 시장조사를 한다는 일환으로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실거래가를 조회해보고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사실 사이트와 편의성에서만 차이가 나는 것뿐입니다. 

 

첫번째는 국토교통부 부동산 실거래가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구요. 

두번째는 KB리브온 등 편의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고 있는 실거래가 사이트 이용하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사이트

검색사이트에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라고 검색해주세요. 

구글 검색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아래에 바로가기 링크 첨부해두겠습니다 .편하게 이용해주세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rt.molit.go.kr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실거래가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상단 메뉴의 검색하고픈 부동산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가장 많이 검색할것은 아무래도 "아파트"일것으로 보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메인페이지

 

 

현재 지도에서 왼쪽 검색기준에 부합하는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는 아파트들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임의의 한 곳을 선택해볼께요. 

지도

 

2019년도에 신현대9차 아파트 매매와 전월세 실거래가 모습입니다. 월단위 계약일과 거래금액, 그리고 층수까지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세를 미리 알고 가면 부동산 중개소에 갔을때 이리저리 휘둘리지 않을수 있을거에요. 

매매, 전월세 실거래가 

 

정부공인 사이트가 아닌 다른 편의사이트도 많이 있는데요. 여기에선 많은 사람들이 주로 찾는 KB 리브온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부동산 리브온

검색사이트에서 [KB부동산 리브온]이라고 검색해주세요. [KB리브온]이라고 해도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구글 검색 - KB리브온

 

 

위 사이트 바로가기는 아래에 첨부합니다. 

[KB부동산 리브온 홈페이지 바로가기]

 

KB부동산 리브온 ( Liiv ON )

해당 평형은 시세 서비스 중단중입니다.

onland.kbstar.com

보통 정부 공개 사이트가 아닌 민간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분석할때 편하기 때문입니다. 시세동향이라던지, 단지내 정보등이 보기 편하게 정리되어 있기 때문이죠. 

 

KB리브온도 마찬가지입니다. 위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KB부동산 리브온 메인페이지

 


 

상단 메뉴에 매물/시세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매물 지도가 나옵니다. 지도 상단에 각종 검색 옵션이 있으니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선택의 폭이 조금 적어지겠죠? 

매물 / 시세 페이지

 

옵션은 부동산 유형과, 거래유형,

 

가격대와 상세옵션이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어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필터링은 자칫 매물 조회가 되지 않을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옵션

 

KB리브온 매물 확인하는 방법은 알아보았으니 본 주제인 실거래가를 한번 알아볼까요? 

 

위에서 옵션을 설정해서 알아볼 부동산을 추리고 난 뒤 마음에 드는 부동산을 선택해서 상세정보로 들어가봅니다. 

아래는 임의로 선택한 부동산입니다. 계약면적 및 총세대, 준공일까지 나와있으며, 

 


 

단지정보, 시세/실거래가, 현재 매물현황, 평면도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시세/실거래가 탭을 눌러 해당 부동산의 실거래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단지정보

 

믿을 수 있는 KB시세라고 해서 매매, 전월세의 평균 시세를 알려줍니다. 

시세

스크롤을 좀더 내리면 최근 6개월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처럼 실거래가 없었다면, 우측 상단의 "상세조회"버튼을 클릭하여 더 과거의 거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거래가

 

해당 부동산의 평면에 대한 실거래가를 매매/전세/월세로 확인가능한 팝업창이 뜹니다. 

해당 내용을 보시면 계약일이 2019년1월부터 2019년 10월까지 층수와 거래금액까지 고지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부동산 실거래가를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 모바일에서 "호갱노노" 앱으로도 편하게 부동산 실거래가를 간단하게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머니이야기/부동산이야기] - 더이상 호갱은 싫다 부동산 호갱방지 앱 호갱노노

 

더이상 호갱은 싫다 부동산 호갱방지 앱 호갱노노

 호갱노노 앱으로 부동산 호갱이 되지 맙시다. 부동산 거래는 평생 동안 몇 번이나 거래를 할까요? 여러분들은 처음 살집에 대해 얼마만큼 제대로 알고 가셨나요? 처음에는 모든 것이 다 좋다는

yeoullu.tistory.com


마치며

지금까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되도록 많은 정보를 얻으셔서 좋은 거래 되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