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양도소득세를 자동으로 계산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아파트나 주택 같은 부동산을부동산을 사고 팔때(양도) 함으로써 소득이 발생할 시 나라에 해당분의 소득이 생겼다고 세금을 걷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무엇이라고 할까요? 

 

 

바로 양도소득세입니다. 경우에 따라 양도소득세가 면제되고 있긴 합니다만, 요즘들어 부동산 정책이 급진적으로 확확 바뀌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부동산을 팔때 양도차익이 생기면 어느정도 세금을 내야 할지 알게 되는건 무척 도움이 됩니다. 이를 근거로  부동산을 매매할때 손해보지 않게 팔 수 있다거나 할 수 있죠. 

 

그런데 양도소득세를 어떻게 계산해야 할까요? 홈택스나 정부사이트에서 양도소득세 산출근거를 바탕으로 계산하셔도 되지만 빠르게 계산하기 위해 자동계산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좀더 편리합니다.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양도소득세에 대한 정의는 대충 위에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양도소득세를 계산해주는 사이트는 여러가지고 있지만 여기에선 "부동산114"라는 사이트에 있는 양도소득세 자동계산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등 검색엔진에서 [부동산114]를 검색해주세요. 

구글검색 - 부동산 114

 

구글에서 부동산114를 검색하면 모바일 사이트를 제일 먼저 보여주는데요. 데스크탑 버전으로 하려면 앞에 m. 을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화면이 나옵니다. 

아래화면 중앙에 "부동산계산기"라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양도소득세 자동계산기 외에 여러 계산기들이 존재합니다.  

부동산114 홈페이지

 

 

부동산 관련된 계산기들이 모여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 중 양도소득세 계산기를 제외한 다른 계산기도 필요하신 분들은 부동산114 꼭 방문해보세요. 

 

부동산계산기들

 

양도소득세 계산기 페이지입니다. 상단에 보면 양도소득세 말고도 취득세, 중개보수에 관련된 계산기들이 있습니다.

양도소득세 계산기 

 

취득세, 중개수수료 계산기

 

양도소득세 계산기에서 조정지역이라는 것이 어디인지 모를때 (?)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보맨 아래 화면처럼 조정대상지역에 대해 안내를 해줍니다. 그래서 내가 지금 양도소득세를 계산하려는 지역이 조정대상인지 아닌지를 선택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조정대상지역 안내

 

임의의 지역 (서울특별시)과 가격 등을 입력 (본인이 계산하려고 하는 부동산의 실제 정보를 입력해보세요) 해보았습니다. 

 

 

서울특별시, 실거주, 32평, 현재 1주택자, 취득일, 양도일, 취득가액, 양도가액등을 입력해보았습니다. 

(취득가액 10억, 양도가액 15억으로 해보았습니다. 요즘 서울 아파트값이 그정도는 하죠?)

 

정보 입력

 

계산결과입니다. 이 계산결과에는 재산세, 종부세, 주택차입이자 등의 경비는 제외되었으며 필요경비 및 기본공제금액등이 나타납니다. 

 

계산결과

 

 

정확한 계산결과는 아니더라도 대략적인 가격은 알 수 있으므로 이정도로도 예산 상황을 점검하는데는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양도소득세 자동계산해주는 사이트인 부동산114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다 정확한 계산 결과를 얻기 위해선 홈택스를 참고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