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네이버 부동산

모든 것을 온라인 세상에서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만, 설마 부동산까지도 온라인으로 대부분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부동산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 사이트를 몇 개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포스팅 본문 하단에 링크 첨부하도록 할게요~ 많은 참고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실제 부동산 매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인 네이버 부동산에 대한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은?

 

우리나라 최대의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의 여러가지 서비스 중 하나인 네이버 부동산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기준으로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시나요? 

 

일적으로든 사적으로든 이사 가고 싶은 지역(혹은 이사 가야 하는 지역)에 가서 현장 부동산 중개업자를 통해 정보를 얻고 매매 / 전세 / 월세 등의 결정을 내립니다. 

 

정말 현장에서 확인해야 할 정보들(집의 위치와 방향, 그 주변의 상권 등등)은 인터넷으로는 확인할 수 없지만 그래도 대부분의 정보는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부동산 정보 사이트를 즐겨찾기나 바로가기를 만들고 매일 그 동향을 확인함으로써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볼 수 있는 눈도 길러질 것이라 보입니다. 

 


 

서두가 길었는데요. 일단 네이버 부동산 사이트를 직접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네이버에서 [네이버 부동산]을 검색해봅시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첨부합니다. 

[네이버 부동산 홈페이지 바로가기]

 

네이버 부동산

내 집 마련의 시작, 네이버 부동산

land.naver.com

 

위 사이트로 접속해보면, 아래화면처럼 나옵니다. 여기에서 매물 / 분양 / 부동산 뉴스 / 커뮤니티 / 경매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선 네이버 부동산 매물에 대한 정보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메뉴에 "매물" 탭을 클릭해봅니다. 

매물을 보면 매물 정보를 테이블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지도로 표시해준다는 것이 눈에 뜁니다. 아무래도 지도가 훨씬 보기가 좋습니다. 

 

위 세종시 매물 현황에서 임의의 부동산 매물을 확인해 보도록 할께요. 

 


 

아래 사진에서 해당 아파트의 대략적인 시세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정보 풍선에서 "단지정보" 버튼을 클릭해볼게요. 

 

그러면 왼쪽 사이드에서 해당 아파트의 매물 리스트와 단지정보가 나타납니다. 대략적인 정보는 확인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시세 / 실거래가, 동호수/공시 가격, 학군정보까지 알 수 있네요. 

 

그리고 매물에 따라서 아파트의 사진을 구경할수도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랜선으로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필터활용

위에는 매매에 대해서만 필터를 걸어놨는데 내가 구하고자 하는 종류에 따라서 필터를 적용시켜 조건에 해당되는 매물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거래방식에는 매매 / 전세 / 월세 / 단기 임대 등이 있으며,

 

가격대는 매물 가격 기준 혹은 실거래가 기준으로 정할 수 있고 월세 역시 가격대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면적으로, 준공연도로, 세대수로도 필터를 걸 수 있으니 원하는 조건의 매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단점은 필터를 많이 걸면 경우에 따라 매물이 없을 수도 있다는 거? 


마치며

지금까지 네이버 부동산과 임의의 부동산 매물에 대해 그 과정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온라인으로도 손쉽게 부동산 정보를 구할 수 있고 네이버라는 큰 플랫폼이라 믿음이 가는 장점은 있지만 부동산이라는 큰 거래는 현장에 직접 가서 현장 분위기를 보는 노력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인터넷으로는 알지 못하는 그 특유의 분위기라던지, 부동산 중개사마다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정보 역시 천차만별이니 인터넷으로 알게 되는 정보는 정말 기본이라고만 생각해주세요.~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