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스팀 다운로드 속도가 안습일때 한번 조절해보세요. 

 

집 인터넷 속도가 매우 빠름에도 불구하고 일부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속도가 느린경험이 있을겁니다. 정말 심할 경우엔 기준보다 1/10 정도의 속도로 다운로드가 되는 경우도 있었어요. 이럴땐 정말 속이 터지죠.

 

스팀게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이 스팀 다운로드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엄밀히 말해서 속도 조절이 아니라 다운로드 받는 국가를 변경하여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시키는 방법인데 조금이지만 효과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스팀 다운로드 속도를 조금더 빠르게 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 빠르게

스팀에 접속을 해주시구요. (프로그램 접속) 좌측상단 [Steam] -> [설정]으로 이동해주세요.

 

새로운 윈도우가 뜨게 되는데 이곳에서 다운로드와, 인터페이스에서 일부 설정을 변경할 겁니다. 우선 다운로드 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다운로드 지역은 일본으로 설정해주시구요. 대역폭은 제한없음으로 설정해주세요. 다운로드지역이 너무 멀면 오히려 현재보다 느릴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인터페이스로 이동할께요. 인터페이스에서 사용언어를 다운로드지역과 마찬가지로 일본어로 지정해줍니다.

 

 

일부 블로그 글을 살펴보니 사용언어에 따라서도 다운로드 속도가 향상될 수 있다고 합니다. 설정 건드려본거 다운속도가 높아진다는 것은 다 해보는게 좋겠습니다.

 

언어를 바꾸었기 때문에 스팀 재시작을 해야 됩니다. 

 

이후 다운로드 받을 게임을 한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전보다 향상된 속도를 확인할 수 있을 거에요. 


마치며

지금까지 스팀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한 설정변경을 해보았습니다. 드라마틱하게 높아지진 않겠지만 조금이라도 빨라지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거에요.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