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구글 검색기록 끄기 방법 어떻게? 

 

구글은 로그인을 하면 내가 어떤 활동을 하는지 데이터를 다 수집하고 있습니다. 모르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검색기록이 가장 대표적인 예입니다. 내가 무엇을 검색했고 어떤 사이트를 갔고 위치는 어디인지까지 구글은 다 알고 있습니다. 

 

 

그게 싫은 사람들도 있을 건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검색 기록을 쌓지 않게 하는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간단하게 구글 설정으로 검색 기록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에 접속하신 뒤 우측 하단의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기록]을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활동 제어]를 클릭해주세요. 

 

활동 제어 페이지에서 [웹 및 앱 활동]을 비활성화시켜줍니다. 이러면 비활성화 한 시점부터 구글 검색기록이 쌓이지 않게 됩니다.

 

비활성화시키면 아래처럼 알림 문구가 뜨는데요. 여기서 [일시정지]를 클릭해주시면 구글 검색기록 끄기는 완료된 것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시면 이전 검색기록은 지금 이 설정과는 무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전에 검색한 기록들도 삭제하고 싶다면 아래 방법대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체 검색기록 삭제

내 활동 페이지에서 위 검색창 우측 끝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날짜별 활동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검색 활동 삭제 중 [전체 기간]을 클릭해주세요.

 

5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검색, 뉴스, 도서, 동영상 검색, 이미지 검색 이렇게 있는데 삭제를 원하지 않는 카테고리에는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을 눌러보겠습니다.

 

어떤 활동을 삭제할지 확인하라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꼭 필요하다면 남겨주시고요. 아니라면 아래 [삭제]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렇게 되면 전체 기간에서 삭제 완료가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구글 검색기록 끄기 방법과 그 이후 모든 검색활동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 검색기록을 나타내고 싶지 않으시는 분들은 위 방법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