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할꺼에요?

 

유료 VOD 서비스가 참 많이 있죠? 

 

SKT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일정 요금제면 wavve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얼마 전에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았던 넷플릭스, 또 유튜브는 프리미엄 서비스가 있습니다. 

 

전세계가 사용하는 넷플릭스 요금제 확인 그리고 해지 절차는?

넷플릭스 요금제 확인 및 해지 절차 넷플릭스는 유튜브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영상 컨텐츠가 소비되는 시장일 것입니다. 한국에서도 참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서비스이죠. 저는 이런 넷플릭스를..

yeoullu.tistory.com

 

엄밀히 말해 유튜브와 wavve, 넷플릭스는 서로 성격이 다른 서비스지만요. 그리고 각각의 서비스마다 해지 방법도 다른데요.

 

 

이번에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해지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를 하기 위해서 앱을 접속하고요. 우측 상단에 프로필 썸네일을 클릭해줍니다. 

프리미엄 화면


계정 정보가 나오는데요. 프리미엄 서비스를 해지하려면 이 화면에서 [유료 멤버십]을 터치해주세요.

유료 멤버십 터치


유료로 가입된 서비스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택한 뒤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프리미엄 비활성화 


멤버십은 최대 6개월 동안 일시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굳이 서비스를 종료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지요. 여기서 [그대로 취소]를 선택하면 취소하는 이유에 대해서 물어보는데요. 

 

 

 

어느 것을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이 이후 단계를 계속 진행하면 최종 해지가 완료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중히 생각하고 서비스 종료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