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넷플릭스 요금제 확인 및 해지 절차

 

넷플릭스는 유튜브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영상 컨텐츠가 소비되는 시장일 것입니다. 한국에서도 참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서비스이죠. 

 

저는 이런 넷플릭스를 가입을 고려하고 있는데 일단 넷플릭스 요금제 부터 알아야 하겠다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넷플릭스 요금제 확인 및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는 3가지가 있는데요. 이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통해서 로그인을 하도록 할 텐데요. 

 

넷플릭스의 회원가입은 3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회원가입이 무척 간단하다고 설명하고 있고 실제로 해보니 정말 간단했습니다.

 

이메일주소를 입력하면 회원가입이 시작됩니다.


요금제 확인

넷플릭스 요금제는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3가지가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위에서 보시다시피 베이직이 가장 저렴한 9,500원 이용요금이 있고 2,500원씩 가격이 상승합니다. 

 

차이점은 각 단계별로 화질이 더 좋아집니다. 영상에서 화질은 무시할 수 없는데 가장 저렴한 요금제가 HD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니 좀 안타깝네요.

 

 

간단하게 정리하면

베이직 - HD 화질 미지원, 1회선 사용가능

스탠다드 - HD 화질 지원, UHD 화질 미지원, 2회선 사용가능

프리미엄 - HD, UHD화질 지원, 4회선 사용가능

 

이 되겠습니다. 

 

화질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이면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심이 좋을 거 같네요. 동시접속도 4개나 지원하니 생각해보면 더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4명이서 분할해서 요금을 부담한다면 1인당 약 5천원)

 

잘 생각해서 선택하세요. 

 

참 그리고 첫 달(30일)은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료체험 중 어느 때라도 바로 해지하면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해지하는 절차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넷플릭스 해지

부득이하게 아니면 30일 무료체험을 끝내고 싶을 때 해지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 많은 작품들

우측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두시면 하위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계정을 선택합니다. 

계정 클릭

 

그럼 계정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멤버십 해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계정화면

 

그럼 한번 더 물어보는데요. 정말 해지를 원한다면 [해지 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한번 더 확인

 

저는 계속 이용할 예정이라 해지까진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덧. 넷플릭스 앱으로도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넷플릭스 요금제 확인 및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잠깐 사용해 봤는데 무척 만족스럽습니다. 여러분들도 넷플릭스 30일 무료로 체험해보시고 서비스 이용 결정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