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영어 필기체 변환 해서 필기체 연습해보자 

 

가끔 영화나 드라마를 볼때 나오는 영어 필기체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뭔가 영어 필기체는 참 멋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그런데 이 필기체가 익숙하지 않아서 가만히 쳐다봐도 영 해석이 안 되는 일이 많은데요. 정자체에 너무 익숙하다 보니 그럴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필기체가 멋있어서 혹은 익히고 싶어서 영어 필기체를 연습하려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이런 사람들에게 유용한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소개

영어 필기체를 연습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필기체 연습이란 직접 손으로 써 봐야 하는데요. 

지금 소개해드릴 이 사이트는 내가 원하는 문장을 입력하고 그 영어를 필기체로 변환한 것을 다운로드 받아 연습할 수 있게끔 해 주는 고마운 사이트입니다. 

 

우선 구글에서 [worksheetworks]라고 검색하셔서 접속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WorksheetWorks.com

 

www.worksheetworks.com


worksheetworks 사이트

위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 겁니다. 페이지 중간에 [English Language]에서 [Handwriting Practice]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영어 필기체 및 영어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연습 매체를 제공합니다. 저희는 필기체를 연습하기 위해서 이 사이트에 온 것이므로 [Cursive handwriting Practice]를 클릭해줍니다. 

 

 

옵션과 필기체로 변경할 영문장을 입력할 텍스트 박스가 있는 페이지입니다. 여기서 옵션을 선택하고 원하는 영문장을 입력한 뒤 마지막의 [Create WorkSheet]를 클릭해주어야 합니다. 

 

간단한 옵션 설정으로 [Letters]를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은 Letter Options이 열립니다. 이곳에서 [Line Style] 옵션을 "Dashed"를 선택해주세요. 필기체 연습을 위해서 영어 문장 위에 글을 직접 쓰는 연습을 해야 하니까요.

 

그렇게 연습할 문장을 생성하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빨간 박스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 PDF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연습 틀이 나타납니다. 

 

이제 위 PDF를 인쇄하여 필기체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인 WorkSheetWorks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기체 연습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 사이트에서 PDF를 생성하여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