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우체국 ems 조회 해보기 

 

지구촌이란 말이 있습니다. 거리가 아무리 멀어도 마치 한동네에 있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을 정도로 심리적인 거리는 매우 가까운데요. 

 

지금 이 자리에서 해외에 있는 친구에게 바로 전화 또는 영상통화도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죠. 택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는 해외 직구란 말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해외 배송을 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로 우체국 국제특송(ems)을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까 합니다.

 


우체국 ems 조회

구글에서 [인터넷우체국]을 검색해주세요.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고요.

 

https://www.epost.go.kr/main.retrieveMainPage.comm

 

인터넷우체국

우체국콜센터 1588-1300 평 일09:00~18:00 토 요 일09:00~13:00 해외고객 82-42-609-4295 평 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www.epost.go.kr

 

인터넷우체국으로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메인 페이지가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 [EMS 국제우편]을 클릭해주세요.

 

 

EMS 페이지로 이동하면 빨간 박스 안에 [EMS 국제우편 행방조회]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국제우편 번호로 조회하면 현재 내 우편이 어디쯤 있는지 어디 어디를 거치고 있는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EMS 요금 정보

상단 메뉴에서 아래 그림처럼 [EMS 국제우편] > [국가별 요금 안내] > [국제우편 요금표] 순으로 선택해서 접속해주세요. EMS 요금에 대한 무게별, 나라별 요금이 정리되어 있는 페이지입니다.

 

 

접속하게 되면 서류와 비 서류의 구분으로 나누어지는데

서류 구분에선 0.3kg ~ 2kg까지 호주에서 베트남 ~ 4 지역국가까지 요금표가 나와있습니다. 참고하시고요.

 

비 서류도 있습니다. 비 서류의 경우 중량별 요금이 상세하게 나와있는데 0.5kg ~ 30kg까지 요금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비 서류는 최고 약 50만원 가까운 요금까지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마치며

지금까지 우체국 EMS 조회 및 요금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회 및 요금표의 상세한 정보는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