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영어 단어수 세기 사이트 소개합니다. 

 

글자 수 세기처럼 영어 단어수 세기를 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선 문장 수, 문단 수 , 예상 말하기 등이 정보도 제공되고 있는 이 사이트는 매우 유용하다 생각됩니다. 

 

 

특히 영문 이력서, 자소서 등에 정말 활용하기 좋은 사이트이죠. 

 


영어 단어수 세기

구글에서 [워드카운터]라고 검색해주세요. 첫 번째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바로 들어오셔도 됩니다. 

 

WordCounter - Count Words & Correct Writing

Click the upload button below to select a text document. Supported formats are PDF, TXT, DOC, DOCX, ODT.

wordcounter.net

위 사이트는 매우 단순하게 생겼습니다. 보이는 텍스트 박스 안에 검사할 글을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면 바로 결과가 나와집니다.

 

cnn의 기사중 일부를 첨부해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147개의 단어와 970개의 글자가 있다고 나타납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의 옆 혹은 아래에는 이 글의상세한 정보가 표시되는데요. 

살펴보면 이 글의 문단과 문장, 읽는시간, 말하는 시간 등도 표시가 됩니다. 말하기를 하거나 읽기 연습 시 참고하면 좋을 거 같네요. 

 

또한 키워드의 빈도도 나타납니다. 글을 분석해서 자주나오는 키워드도 이렇게 뽑아줄 수 있다니 영문 글을 분석할 때 매우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영어 단어수 세기 사이트인 [워드카운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문 이력서, 자소서 등을 작성할 때 위 포스트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