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꼰대성향검사 르르르로 해봐요. 재밌음. 

 

내 꼰대력은 얼마일까?

 

꼰대란 권위적인 사고를 가진 어른이나 선생님을 비하하는 학생들의 은어입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괜한 간섭을 하는 어른들을(라떼는 말이야 시전) 뒤에서 수군거리며 흉을 볼때 "에이.. 꼰대" 라고 표현하곤 합니다.

 

 

항상 자신이 옳다고 믿는 나이많은 어른들이 본인보다 어린아이, 부하직원에게 자신의 생각을 강요하고 주입시키려고 하는 소위 "꼰대질"은 어른세대와 젊은세대 사이의 골을 깊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젊은세대들은 윗세대들에게 공경심을 가져야 함은 기본입니다.)

 

그런데 이 "꼰대"와 "꼰대질"은 막상 나이많은 어른들에게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20, 30대에도 충분히 "꼰대"와 "꼰대질"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농후한 사람들이 있죠. (젊은 CEO, 젋은 꼰대)

 

이번 포스팅에선 이런 꼰대성향검사를 할 수 있는 르르르 꼰대 테스트를 소개합니다.

 


꼰대성향검사

우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혹은 검색사이트에 [르르르 꼰대테스트]라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https://www.lllkkdti.com/

 

르르르 꼰대 성향 검사 (KKDTI)

누구나 꼰대가 될 수 있다! 나의 꼰대 유형은?!?

www.lllkkdti.com

 

 

모바일에서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두려워 하지 말고 바로 [검사 시작]을 터치해보세요. 

 

검사에 앞서 가벼운 마음으로 너무 고민하지 않고 빠르게 답을 내려야 비교적 올바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고 하니 마음편하게 먹고 검사에 임하도록 합시다.

 

당신의 꼰대력은 몇 lv일까요?

 

43가지 질문지에 "전혀 그렇지 않다" ~ "매우 그렇다" 까지의 4가지 중 하나의 답을 선택해서 답을 해야 합니다. 그렇게 총 43가지 질문에 모두 답을 선택하였으면 다음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런류의 질문에 답을 해야 합니다.


테스트 결과

43가지 질문에 답을 내리면 검사결과를 보게 되는데 lv 1에서부터 lv 5까지 유형이 존재합니다. 제 테스트 결과는 lv3 망원동 나르시스트라는 성향으로 나타났는데요.

 

 

 

검사결과 설명을 보면 맞는거 같기도 하면서 아닌거 같기도 합니다. 애매하네요. 전 나름 안꼰데인줄 알았눈데...ㅠ

 

 

 

잠재적 꼰대가 되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꼰대성향검사 르르르 꼰대 테스트 사이트에 접속하여 직접 꼰대력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결과를 보고 아내와 결과를 공유하며 간만에 웃음짓게 만들었네요. 

 

좋은 테스트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도 재미삼아 한번씩 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