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홀리 쉣 욕 같으세요?

 

미드나 영드, 혹은 외화 영화를 보다가 종종 들리는 영어 문장이 있습니다. 아주 짧은 문장인데,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에요. 

 

바로 홀리 쉣 (Holy Shit) 이라는 문장인데요. 이 문장에 대해서 가볍게 알아보겠습니다. 

 


홀리 쉣 ?

홀리 쉣, Holy shit 은 놀란 감정을 표현하는 문장입니다. OMG(oh, my god) 와 비슷한 뜻이죠. 

하지만 느낌은 많이 다르죠. 약간 비속어 같은 느낌인데요. 하나하나 뜯어서 보겠습니다. 

 

 

Holy 는 신성한, 경건한을 뜻하는 영단어지만 감정을 표현할때는 어이쿠, 어머나 정도의 놀람을 나타냅니다. 

Shit 은 똥, 저급한, 불쾌한 등을 나타내는 영단어지요. 한국어와 비슷한 어감으로는 "젠장", "제기랄", "X발" 같은 단어들이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홀리 쉣은 놀란 감정을 매우 강하게 표현한 문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갑자기 놀라는 상황에 처했을때 "Holy Shit!!!!!!!!!"을 외쳐 볼 수 있을거 같네요. 

(많은 분들이 한국어로 "이런 X발, 깜짝이야" 정도로 표현된다고 합니다.)

 

 


마치며

일상에서 많이 접해보는 영문장 holy shit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미드나 영화를 볼 때 이 문장이 기억나서 그들의 느낌을 더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