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요즘 주로 사용하는 소셜이나 사이트 계정에 2단계 인증을 하는 사례가 많아졌습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해킹같은 기술도 발전하기에 그런것일까요? 티스토리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2단계 인증을 설정하는 것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네이버 등 내로라하는 기업들의 서비스에는 필수로 2단계 인증이라는 보안 절차가 있습니다.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선택을 하고 말것도 없이 무조건 해야 하는 것인데요. 얼마전에 인스타그램 해킹페이스북 해킹 사례를 겪으면서 저는 이제 2단계 인증이 있는 모든 사이트는 거의 다 해 놓고 있습니다. 

 

포스팅-썸네일

 

아래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2단계 보안인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2단계 보안인증 설정 

온라인에서의 생활이 현실세계와 비슷한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내가 주로 사용하는 소셜 혹은 사이트에서 다른사람이 내 정보를 이용해서 활동을 한다면 무척이나 소름돋겠죠? 

 

티스토리에서도 2차 인증을 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해서 아래 화면처럼 이동을 해주세요. 

 

우측 상단 썸네일 클릭 -> 계정관리를 클릭하면 계정을 관리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블로그-관리페이지
관리 페이지

 

계정관리 페이지에서 "카카오계정 관리" 를 클릭하면 새로운 브라우저 창이 뜨게 되는데 이 새롭게 뜨는 창에서 여러가지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관리-페이지
계정관리 페이지 메뉴

 

계정보안

계정에 관련된 것은 카카오에서 관리를 하는거 같습니다. 아래 페이지에 상단 탭을 보시면 "계정 보안"이 있는데 이 탭을 선택해주세요. 

카카오-계정보안
계정보안 탭

 

계정보안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중간 쯤에 "정보 보호" 영역이 있고 그 하위에 "2단계 인증"에 "등록해주세요"라는 문구가 있다면 2단계 인증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2단계-인증설정상태
2단계 인증 미설정상태

 

본인확인을 위해 계정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합니다. 매번 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뜨니 비밀번호는 꼭 기억해주셔야 할거같아요. 

비밀번호-입력페이지
비밀번호 입력

 

2단계 인증을 위한 안내를 시작합니다. 

 

 

2단계 인증을 설정하게 되면 누군가 내 비밀번호를 알게 된다 하더라도 내 휴대폰의 카카오톡으로 인증을 거치지 않으면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꼭 해야 해요. 

2단계-인증-확인
2단계 인증 확인

 

2단계 인증에서 필요한 카카오톡 전화번호와 기기 정보입니다.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거의 틀릴일은 없습니다. 

2단계인증설정
2단계 인증 설정

 

다음 단계는 비상 연락망 이메일을 등록하면 되는데요. 휴대폰을 이용하기 어려운 상황이면 이메일이 인증수단이 된다고 합니다. 

 

이 이메일은 카카오계정과 연동되어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있지만 다른 이메일로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비상-이메일-등록
이메일 등록

 

다음단계는 2단계 인증의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2단계 인증 방법은 무엇인지, 비상연락용 이메일은 무엇인지 확인해주시구요. 이상이 없다면 확인을 눌러 마무리를 해주세요. 

2단계-정보확인
2단계 정보 확인

 

2단계 인증 설정이 완료되면 다른 서비스에서 로그아웃을 할 것인지 상태유지를 할 것인지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로그인 상태 유지를 했습니다만 만약 해킹의 우려가 있다면 다른 서비스는 로그아웃을 선택하는 것이 낫겠습니다. 

로그아웃-여부
로그아웃 여부

 

2단계인증 설정 확인하기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 계정보안 -> 정보보호 -> 2단계 인증을 보면 "사용중"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해보면 2단계 인증방법에 대한 내용들이 정리되어 있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계정보안-2단계인증확인정보확인

 


마치며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2단계 인증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요한 개인정보 보안을 위해 꼭 설정해놓으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