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인스타그램은 팔로우, 팔로워라는 개념으로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 공간입니다. 그런데 무분별한 팔로잉으로 인해 피곤해질때 정리하는 개념으로 팔로잉 취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인스타그램을 하시는 분들이 이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거에요. 

 

그런데 저는 처음에 어떻게 팔로잉 취소를 하는지 몰랐었습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데요. 

 

포스팅-썸네일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너무 어이없을 정도로 쉽습니다. ~

 

 

인스타그램 팔로잉 취소 

사건의 발단은 그렇습니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 어느날 인스타그램 부계정을 만들었었는데요. 

 

2~3주정도 만들고 아무것도 안하고 있었는데 인스타그램 메시지가 오거나 하는 이상한 현상이 나타났었습니다. 

 

그래서 들어가보려고 시도를 했더니 비밀번호가 바뀌어 있었구요. 신고를 할까 싶기도 했었으나 비밀번호 바꾸고 2단계 인증 하게 바꿔놓고 끝냈습니다. 

 

진짜 어떻게 해킹한건지 대단하다고 해야 하나... 신기하네요. 

 

그래서 팔로잉이 무지막지하게 많아졌습니다. 아래의 메인페이지에서 우측 하단의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인스타그램-메인화면
프로필 가기

 

그러면 현재 내 게시물과 팔로워, 팔로잉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팔로잉이 830이나 되어있는데요. 팔로잉 취소를 위해선 팔로잉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아래 빨간 박스 부분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프로필화면-팔로잉830
프로필 화면

 

팔로잉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왼쪽에 하얀바탕에 "팔로잉"의 의미는 현재 내가 이사람을 팔로우 하고 있다는 뜻이에요. 유튜브로 치면 "구독"을 했다는 의미겠네요. 

 

이 하얀 버튼을 눌러주면 파란색 바탕에 "팔로우"로 변경되는데 이게 팔로잉 취소, 흔히 말하는 언팔을 했다는 것입니다. 

팔로잉리스트팔로잉리스트-언팔
언팔로우

 

어느정도 언팔을 한 뒤 프로필로 돌아오보면 팔로잉 숫자가 줄어들어있습니다. 

프로필화면-팔로잉816
프로필 

 

이렇게 팔로잉 취소, 언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포스팅으로 남기는것조차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쉬웠던 주제였지만 혹시나 모르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