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 퉁퉁 불은 얼굴의 붓기를 빼고 싶은데 방법을 찾아봐도 특정 제품 홍보밖에 없을때 짜증 많이 나시죠?
빨리 나가봐야 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괜찮아 지긴 하지만 상당히 신경 쓰이는 얼굴 붓기,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아무리 찾아봐도 ~~크림, @@화장품, ##기기 등을 홍보하는 곳이 너무 많은데요.
생각해보면 지금 당장 얼굴 붓기를 뺄 수 있는 방법도 아닐 뿐더러 광고글이라 믿음이 가질 않습니다.
얼굴의 붓기가 생기는 원인과 집에서 바로 따라할 수 있는 효과있는 붓기 빼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얼굴 붓기 빼는 법
얼굴의 붓기가 생기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몸안의 축적되어 있는 수분의 양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게 밤 사이 한곳의 과도하게 머무르기에 생기는데 그 곳이 얼굴이면 얼굴 붓기, 다리면 다리붓기 등이 생기죠.
혹은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일수도 있는데 이는 신진대사를 높혀줄 수 있는 운동 처방 등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원인
위에서 얼굴붓기의 원인은 수분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밤 사이 수분이 땀이나 소변으로 배출이 되지 않는 행위는 무엇일까요?
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바로 나트륨입니다. 소금이죠.
흔히들 전날 밤에 라면을 먹고 잤더니 얼굴이 부어있더라~ 라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라면은 정말 짠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몸안에 나트륨이 많아지게 되면 이 나트륨이 수분을 가두고 배출이 되지 않게 합니다.
즉 밤 사이 라면을 먹고 몸안의 수분이 배출되지 않게 되기 때문에 얼굴 등이 붓는 그런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얼굴이 붓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선 저녁에 라면을 포함한 짠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합니다.
해결 방법
하지만 예방은 그렇다쳐도 지금당장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아래의 내용도 함께 확인해주세요.
첫번째는 세안을 하는 것입니다.
얼굴의 혈액순환을 도와 수분의 배출을 빠르게 해주는 것입니다. 보통은 찬물 세안만 하시는데요. 붓기를 더 원활하게 빼주기 위해선 미지근한 물과 차가운 물을 번갈아 가면서 세안을 해주시면 됩니다.
방법은 처음에 미지근한 물로 얼굴에 물을 묻혀주신 뒤,
세안제로 꼼꼼히 얼굴을 닦고 물 세안을 해주고, 마지막에 찬물로 세안하면 되겠습니다. (여러 방법으로 응용해서 해보세요)
두번째는 차가운 티슈를 붓기가 심한 곳에 올려두는 것입니다. 대부분 붓기가 심한 곳은 눈인데요. 그만큼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부위입니다. 다 쓴 녹차티백을 올려두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하지만 집에 녹차도 없고 그렇다면 두꺼운 키친타올이나 휴지를 몇장 덧대어 물을 묻힌 뒤 냉동실에 1분정도 놔두었다가 눈가에 올려봐주세요.
조금 차가울지도 모르지만 눈가의 붓기를 빼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뇨작용이 있는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커피가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면 소변이 자주 마렵게 되는데 커피에는 이뇨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이뇨작용이 있는 음식들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바쁜 아침에 빠르게 준비할 수 있는 것으로 커피가 대표적이죠.
이런 음식들은 몸안의 수분을 빠르게 배출해주기 때문에 얼굴 붓기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얼굴 붓기 원인과 빼는 방법 몇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얼굴 붓기 뺄때 위 3가지 방법을 하나하나 독립적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모두 사용하는 편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얼굴이 부었다는 것을 확인하면 키친타올에 물을 묻혀 냉동실에 넣고, 세안을 하고 커피물 올린뒤 차가운 타올을 꺼내 눈에 붙였다 뗀뒤, 커피를 내려서 마십니다.
특별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가장 효과가 좋았던거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정보거리/생활] - 어버이날 선물 추천 BEST6 (2021년 5월 8일 어버이날)
[정보거리/모바일&앱] - 다이어트신, 곧 다가올 여름을 위한 다이어트 관리 종합 어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