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당뇨에 나쁜 음식은?

 

현대인의 잘못된 식습관과 부족한 운동으로 인해 생기는 당뇨라는 병은 관리가 매우 중요한 질병입니다. 자칫 잘못하면 인슐린 분비에 영향이 생겨 평생동안 식습관 조절을 해야 됩니다. 

 

당뇨가 생기기 전에 몸을 관리하면 좋지만 부득이하게 당뇨가 발생되었을 경우 그날 먹은 음식의 혈당에 의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몸 컨디션도 나빠지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선 어떤 음식군들이 당뇨인들에게 나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나쁜 음식

당뇨에 나쁜 음식은 하나하나 열거하기에는 끝이 없습니다. 그래서 해당 음식군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1. 당도가 높은 음식

첫번째는 당도가 높은 음식입니다. 흔히 단 음식이죠. 입에 달다라는 느낌은 단당류의 역할이며 이는 혈액 내 당수치를 높이는 요인입니다. 과일은 기본적으로 달지만 너무 많이 먹지만 않으면 괜찮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를 갈아서 주스로 마시는 것은 과일주스 + 혼합물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2. 삼백음식 (GI수치가 높은 음식)

GI수치는 몸에 흡수되는 속도를 수치화한 것으로 이것이 높으면 몸에 흡수되는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로 정제될수록 하얗게 변하는 음식들, 예를 들어 쌀, 설탕 같은 것이 이에 속합니다. 

 

칼로리가 낮더라도 GI수치가 높으면 체내 혈당량을 높아질 수 있습니다. 

 

 

3. 짠 음식

어떤 보고서에 그러던데, 한국인들의 나트륨 섭취량은 순위로 따지면 상위에 랭크되어 있다고 합니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찌개, 김치, 라면 등은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은 음식들이죠. 

연구에 따르면 짠 음식들은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혈관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높고, 대사 기능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기름진 음식 (튀김류)

저도 튀김을 매우 좋아합니다만 다들 아시다시피 몸에는 해로운 것이 바로 튀김입니다. 기름진 음식들은 고밀도 콜레스테롤로 인해 혈관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적당한 운동으로 몸 속 노폐물을 지속적으로 제거해준다면 괜찮으나 운동량이 부족할 경우 혈당수치가 높아져 당뇨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5. 급속 조리음식 (인스턴트류)

즉석조리가 가능한 인스턴트류의 음식들은 과다한 당분이 포함되어 있고 만드는 공정에서 포화지방 및 과도한 포화지방 및 트랜스 지방이 함유되어 있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흔히 떠올리는 햄버거, 피자등의 인스턴트 음식의 대부분은 GI수치가 높은 밀가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당뇨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당뇨의 무서움은 합병증이라죠. 당뇨에 걸리지 않는 것이 최선입니다. 우리 모두 운동도 열심히 하고 좋은 식습관으로 당뇨 걱정을 날려버렸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이 글도 추천해요

[TIP거리/생활팁] -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하는 방법

[TIP거리/건강팁] - abc 주스 먹는법, 만드는 방법

[TIP거리/건강팁] - 유산균 먹는시간 언제가 가장 좋을까?

[TIP거리/건강팁] - 돼지감자차효능 대박 효능은 무엇?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