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브로콜리 씻는방법, 효능 정보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브로콜리 다들 아시죠? 

브로콜리는 미국 10대암 예방식품으로 선정된 슈퍼푸드이며 항상화물질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건강식으로, 그리고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드시고 계십니다. 

 

그런데 브로콜리를 씻을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흐르는 물에 휙휙~ 헹구기만 합니다. 저도 그동안 그랬었는데요. 이 브로콜리 씻는방법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좋지 않는 것들까지 한꺼번에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선 브로콜리 제대로 세척하는, 씻는방법과 씻는방법만 소개하기에는 애매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브로콜리 효능까지 한번 다뤄볼께요.~

 

 


브로콜리 씻는방법 효능

우선 브로콜리 효능에 대해서 가볍게 알아보겠습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C, A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는 겨자과의 짙은 녹색채소입니다. 

 

풍부한 비타민 A가 피부의 저항력을 높여주고 더불어 비타민C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피부의 잡티를 제거해주고 맑게 해주어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루테인, 제아잔틴, 베타카로틴과 매우 높은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여 유해산소로 신체가 산화되는것을 막아줍니다. 이것 역시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작용이네요.

 

식이섬유도 풍부하며 칼로리도 적어 다이어트와 배변활동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씻는방법은?

앞서 브로콜리의 효능을 가볍게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이밖에도 정말 많은 효능이 있는것이 브로콜리입니다. 이 브로콜리의 효능을 최대한 잘 섭취하기 위해 깨끗하게 씻는방법을 알면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표면에 얇은 기름막이 있어서 흐르는 물에 그냥 씻는다면 깨끗하게 씻었다고 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깨끗하게 씻을수 있을까요? 

 


 

방법은 브로콜리를 거꾸로 세워서 소금물에 담가두는 것입니다. 

 

우선 양동이에 물을 브로콜리 꽃 부분이 담길정도로 받아둡니다. 

 

그리고 소금을 한 스푼 타서 소금물을 만듭니다. 

 

이 소금물 양동이에 브로콜리를 거꾸로 세워서 10분정도 담가둡니다. 이렇게 해두면 브로콜리 꽃 속에 붙어있던 나쁜 이물질과 벌레들이 소금물에 떨어져 나갈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흐르는 물에 브로콜리를 씻어 숨어있는 이물질이 모두 씻겨내려가게 해주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브로콜리 씻는방법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브로콜리 깨끗하게 씻고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