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유산균 먹는시간이 따로 존재할까요? 

 

현대인의 식습관은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에 익숙합니다. 상대적으로 채식은 알아서 챙겨먹지 않는한 평소에 먹기가 참 힘들죠. 

 

이런 식습관은 여러가지 몸에 문제를 야기하는데 그중에서도 위나, 대장 쪽에 이상이 많이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운동은 물론이거니와 평소 식습관도 개선을 해 줘야 하지만 그러기 쉽지 않을때 먹어두면 좋은 영양제가 있습니다. 

 

 

바로 유산균이죠. 유산균은 여러모로 좋습니다. 그리고 많이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유산균은 언제 어떻게 먹어야 효과가 가장 좋을까요? 

 


유산균 먹는시간

유산균에 대한 제품들은 참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요구르트(요거트)도 그것인데요.

 

우유와 종균을 넣어 만든 요거트는 시큼한 맛이 매력적인데 그것과 함께 풍부한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예전에 비해 많이 챙겨먹고 있습니다. 

 

시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들도 있지요. 

 

풀무원 다논 그릭 요거트 달지않은 플레인

COUPANG

www.coupang.com

이런 요거트보다 훨씬 간편하면서도 훨씬 많은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는 스틱형과 알약형 제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80

COUPANG

www.coupang.com

 

 

여에스더 울트라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 클래식 2병

COUPANG

www.coupang.com

 


 

그런데 이런 유산균들은 언제 어떻게 먹어야 더 좋은 효과를 보일까요?


흡수가 잘 되는 시간

유산균을 섭취할때 언제가 가장 좋은지는 과학적으로 입증은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유산균은 살아있는 생균이기 때문에 위산에 취약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밥을 먹은 직후에는 위산이 소화를 위해 분비가 되므로 유산균은 식후에는 먹지 않는게 그나마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즉 유산균은 공복에 물한잔 마시고 난 후 먹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더해서 자다 일어난 아침에 물 마시고 난 직후에 먹는것. 습관을 들이면 가장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산균은 항상 좋은가요?

유산균은 많은 부분에 있어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지만 너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대장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에겐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료목적상 항생제를 드셔야 한다면 유산균은 항생제 처방이 다 끝난 후 드시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유산균 먹는 시간은 언제쯤이 좋을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언제 먹는가도 중요하지만 장복하는것이 장 건강에 더욱 좋으니 꾸준히 섭취하도록 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