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특이하게도 아파트 상가에 입점한 알리바바라는 로봇커피 무인카페점입니다. 조금 느려서 답답하긴 했지만 커피 맛도 제법 괜찮네요. 

 

요즘은 저녁 9시 ~ 10시가 되면 대부분의 가게들은 문을 닫고 있습니다. 코로나 덕분이죠. 

 

그래서 왠만하면 시간을 맞춰 가게를 방문하게 되지만 이번에 가용할수 있는 시간이 없었습니다. 저녁 11시경, 사정이 있어 새벽 1시까지 볼일을 봐야 했는데 커피가 무척 먹고 싶었습니다. 

 

포스팅-썸네일

 

그런데 이런 밤중에 문을 연 카페는 당연히 없겠지만 검색을 해보니 24시간 무인 로봇카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찾아가보았습니다. 

 


알리바바 로봇커피

참 신기합니다. 그런데 작년쯤인가에 동탄역 인근에서도 이런 로봇커피가 있었고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beat라는 무인로봇카페였죠. 

 

이번에 생긴 이 무인카페는 이전에 보았던 로봇카페보다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거 같습니다. 

(아이스크림도 만들어준대요)


[알리바바 로봇카페]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순환대로17길 31 알리바바 24시 무인로봇카페 동탄호수공원점

연락처 : 

영업시간 : 24시간

 

 

 

커피맛도 꽤 괜찮고 좋습니다. 


동탄호수공원점

이 카페는 무인카페지만 유동인구가 많은 상점가에 내놓지 않고 이렇게 아파트 내부 상가에 오픈을 하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참 머리가 비상하신거 같네요. 

 

저도 새벽에 일을 해야 할때나 잠이 안올때 커피 한잔이 생각이 나지만 문 연 카페가 없으니 집에서라도 먹어야겠다 싶어서 홈카페를 만들었을정도니까요. 

 

 

만약 집 앞에 이런 무인점포라도 있었으면 홈카페를 준비하지 않았을수도 있었겠습니다. 

 

아파트정문
아파트 옆상가에 있습니다. 

알리바바 커피 전경인데요. 

로봇카페전경
알리바바커피 전경

 

메뉴

아래는 커피 메뉴입니다.  아직은 없었지만 음료는 30종류 정도 출시될것이라고 하네요. 

제조음료를 어떻게 만들지 나중에 참 기대가 됩니다. (근데 지금이 4월이 넘었는데 아직도 예정인가봅니다.)

 

아메리카노 가격이 1500원으로 저렴한편입니다. 

메뉴-키오스크
키오스크

 

원하는 음료를 선택하고 주문과정을 거치시면 됩니다. 너무 직관적이라 주문과정은 생략할께요. 

결제진행
주문하기

 

카페내부

대부분은 테이크아웃이지만 기다리는 분들을 위해 테이블은 약 3개정도 (2인용)이 있습니다. 

카페내부테이블
내부 테이블

 

커피뿐만 아니라 우측 냉장고에는 병음료와 마카롱, 케이크등 메뉴가 있습니다. 

기타제품들
기타음료들

 

로봇팔 옆에는 쓰레기통과 테이크아웃을 위한 비품들이 준비되어 있구요. 

테이크아웃비품
비품들

 

 

커피수령

이 앞에 로봇팔이 커피를 만듭니다. 총 2개의 암(arm)이 있는데 왼쪽이 커피를, 오른쪽이 아이스크림을 담당하는거 같습니다.

로봇팔
로봇팔

 

키오스크에서 주문하면 이렇게 바코드 영수증을 주는데요. 

커피가 완료되면 이 바코드를 인식시켜야 최종 수령할 수 있게 됩니다. 

바코드영수증바코드입력기기
바코드

 

커피를 전달받고, 테이크아웃 비품에서 준비물을 챙긴 뒤 아래처럼 종이 캐리어에 담았습니다. 

커피수령
캐리어에 담음

 

아주 이른 아침, 혹은 늦은 저녁 커피가 필요할때 24시 무인 로봇카페가 있으니 카페인 공급은 문제 없을거 같네요. 

테이크아웃완료
커피수령!


마치며

알리바바커피라는 곳에서 만드는 커피입니다. 커피맛은 미디움로스팅을 한 원두를 사용하는거 같았습니다. 향이 풍부하고 산미가 조금 있어서 제 입맛에 쏙 드는 커피였습니다. 

 

 

 

이 글도 추천해요

[먹거리/카페&베이커리] - 텐퍼센트 커피, 새로 오픈한 저렴하고 맛있는 커피를 맛볼수 있는곳

[먹거리/카페&베이커리] -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신기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카페 동탄 코드지 카페

[먹거리/카페&베이커리] - 스탠바이스튜디오 카페 동탄목동에 새로 생긴 카페

 

 

 

덧. 혹은 P.S.  :::  상업적 용도로 쓰이는 글이 아닌 제돈 주고 사 먹은 순도 100% 리얼 리뷰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