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홈택스 간편로그인, 카카오톡 지갑으로 쉽게 하기

 

카카오톡 지갑이라고 하는 서비스가 새롭게 출시됐습니다. 

지갑에 고이 장식되어 있던 각종 신분증과 자격증들을 이제는 카카오톡만 있다면 가지고 다닐 필요 없는 세상이 되어가고 있어요. 

 

하지만 아직 완벽하게 카카오톡 지갑 성능이 개발된 것은 아니랍니다. 

(참고 - [TIP거리/생활팁] -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연말정산도 간편하게)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연말정산도 간편하게

카카오톡 지갑 여러분들의 지갑 속에는 무엇이 있나요? 현금? 카드? 네~ 여러분들의 지갑속에는 열에 아홉은 신분증이 들어 있을 겁니다. 그것이 주민등록증이든 운전면허든, 학생증이든, 공무

yeoullu.tistory.com

 

지금은 각 정부사이트나 일부 사이트에서 간편로그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정도에요. 

 

지금부터 홈택스 간편로그인을 카카오톡 지갑으로 쉽게 해보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 간편로그인

비단 홈택스 뿐만 아니라 잘 찾아보면 꽤 많은 사이트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한 간편로그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범위는 카카오톡의 영향력을 생각하면 더욱더 많아질 예정입니다. 

 

카카오톡 지갑을 활용한 홈택스 간편로그인을 위해 검색엔진에서 홈택스를 검색해서 접속해주세요. 

구글 검색 - 홈택스

 

홈택스 바로가기 링크는 아래에 첨부해놓겠습니다. 편하게 이용하세요. 

[홈택스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꺼에요. 카카오톡 지갑을 이용한 간편로그인을 하는 것이 본 포스팅의 목적이므로 로그인을 먼저 하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홈택스 메인페이지

 

로그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로그인을 위한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회원 로그인 중 "간편인증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새로운 윈도우 창에 간편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로그인

 

간편인증 로그인을 카카오톡으로 선택해주시고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를 입력한 뒤 이용동의를 해주세요. 

카카오톡 지갑을 이용하신다면 카카오톡으로 인증 확인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카카오톡 간편인증
인증요청 도착

 

카카오톡 지갑 채팅으로 들어가보면, 어디서 인증요청을 했는지와 유효일시가 적혀있습니다. 인증요청을 완료하려면 "인증하기"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인증하기

 

그리고 컴퓨터로 돌아와서 아래 이미지에서 "인증완료" 버튼을 누르면 홈택스 간편로그인을 카카오톡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인증완료

 

정말 로그인이 되었는지도 확인해봐야겠죠? 홈택스로 돌아와보면 로그인이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로그인 완료

 

My홈택스 메뉴로 들어가도 제대로 로그인이 되어 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 지갑으로 홈택스 간편로그인을 해보았는데요. 우선 편하다는 느낌을 좀 받았습니다. 보통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공인인증서를 최초 1회 등록을 한 뒤부터 로그인을 할 수 있었는데 이거는 편하게 카톡으로 버튼만 누르면 되는것에서 편함을 느꼈습니다. 

 

카카오톡 지갑이 뭔지 잘 모르겠다는 분들은 아래 추천글에서 관련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이 글도 추천해요

[TIP거리/생활팁] -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연말정산도 간편하게

[TIP거리/생활팁] - 나라일터 홈페이지 공공기관 채용정보 확인하기

[TIP거리/생활팁] -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 알아보기 (최신)

[TIP거리/생활팁] -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아직은 조금 부족하지만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