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톡 지갑

 

여러분들의 지갑 속에는 무엇이 있나요? 현금? 카드? 

 

네~ 여러분들의 지갑속에는 열에 아홉은 신분증이 들어 있을 겁니다. 그것이 주민등록증이든 운전면허든, 학생증이든, 공무원증이든간에요. 

 

그런데 이런 신분증을 일일이 들고 다니기 번거롭지 않으신가요? 

 

 

카카오톡에서 이러한 불편을 대신 해결해주기 위해 카카오톡 지갑이라는 서비스를 런칭중에 있습니다. 아직 완벽하게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차차 기능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이 카카오톡 지갑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지갑 소개

카카오톡 지갑은 모바일로 지갑을 대신하기 위해 기획이 되었습니다. 아래 자료는 카카오톡에서 제공한 홍보 자료인데 같이 살펴볼까요?

 

카카오톡 더보기란에 카카오톡 지갑을 만드는 곳과 입장하는 곳이 생겼습니다.`

카카오톡 설명

 

이 지갑은 공인인증서를 대신할 대체상품이 될 예정이에요. 

지갑 설명

 

발급받으면 1년만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와는 달리 카카오톡 카드 인증서는 2년동안 사용하실 수 있으며 등록한 각종 증명서나 신분증의 내용을 프로필 인증 뱃지로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아직 해당 기능은 업데이트 되지 않았어요)

 

 

지갑 설명

 

지금은 연말정산에서 공인인증서 대신 사용할 수 있지만 카카오톡 지갑은 아래의 일들을 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갑 설명

연말정산에 사용가능

위에서 잠깐 언급한 연말정산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해당 내용도 살펴본 김에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카카오톡 지갑으로 연말정산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번거로운 공인인증서 대신 카톡 지갑에서 간단하고 간편하게 5초만에 인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월부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이용가능하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얼른 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연말정산 가능

 

어떻게 사용할까요? 

1.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간편인증 로그인 -> 카톡 인증을 선택해준뒤

2. 내 카톡에서 인증 확인

3. 홈택스에서 로그인 완료 후 작업 시작~

연말정산 활용

 

어떠신가요? 편리할꺼 같으신가요? 그렇게 느끼셨다면 얼른 카카오톡 지갑을 만들어보세요~!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카카오톡 지갑에 대한 내용을 살펴봤으면 이제 만들어볼 차례입니다. 

카카오톡을 실행시켜 주신뒤 우측 하단에 전체 메뉴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그럼 상단쪽에 "안전하고 간편한 지갑을 만들어보세요."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카카오톡 지갑이 위치할 공간이에요. 

 

 

바로 터치하여 지갑 만들기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지갑 만들기

 

본인인증을 합니다. 다들 해보셨을테니 넘어갈께요. 그런데 이름을 마침 개명했다면? 그에 대한 안내도 있으므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본인인증

 

약관 동의후 비밀번호를 생성해주세요.

비밀번호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아까전 카카오톡 전체메뉴로 들어가보면 이전에는 없던 것이 생겼습니다. 이게 바로 카카오톡 지갑입니다. 

만들어봤으니 어떤지 확인해봐야겠죠? 터치해서 들어가볼께요. 

 


 

지갑을 터치하면 지갑을 만들때 등록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지갑 확인

 

그 이후, 아래와 같은 인증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게 끝입니다. 아직은요. 

그런데 여기서 끝내기도 아쉬우니 지갑 설정도 확인해볼까 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인증서 설정 화면입니다. 2년동안 인증 유효기간이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좌 인증으로 조금 더 강력한 보안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니 웬만하면 계좌확인 인증도 해주세요. 덤으로 1원도 얻을 수 있네요. 

 

아직은 많은 기능은 없지만 프로필 인증뱃지도 활성화 / 비활성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을 나타내는 1인 브랜딩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유용한 기능일거 같습니다. 

인증서 설정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톡 지갑에 대한 것과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이 글도 추천해요

[TIP거리/인터넷팁] - 카카오톡 삭제 메시지 복구 방법

[TIP거리/SNS팁] - 카톡(카카오톡) 톡서랍장 베타 버전 사용 후기 (LIKE 카톡 클라우드)

[TIP거리/인터넷팁] -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방법 (상담Talk)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