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빠르게 상담받아보기 

 

처음은 채팅프로그램으로 시작됐으나 현재는 공룡기업으로 성장한 카카오. 

 

이런저런 사업을 많이 하고 있기는 하지만 카카오는 역시나 카카오톡이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입니다. 이 카카오톡이 없이 카카오라는 기업이 떠오를까요? 

 

 

 

카카오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카카오톡은 사람과 사람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주로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요지가 있습니다. 

 

그것이 서비스의 문제가 됐던지, 사람간의 문제가 됐던지 간에요.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은 여타 다른 서비스처럼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그 운영방법이 다른 기업들과는 조금은 다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대한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카카오의 대표적인 서비스가 카카오톡이므로 카카오톡 고객센터라고 타이틀을 정했습니다만, 엄밀히 말자하면 카카오 고객센터겠죠. 

 

우선 카카오 고객센터에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검색엔진에서 [카카오 고객센터]를 검색해주세요. 저는 구글로 검색해보았습니다. 

구글 검색 - 카카오 고객센터

 

아래에 카카오 고객센터 바로가기 링크를 첨부해두겠습니다. 바로가기 링크로 편하게 접속해보세요. 

 

[카카오(톡) 고객센터 바로가기]

 

고객센터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cs.kakao.com

 

카카오 고객센터에 들어가면 이렇게 심플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카카오톡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에 "카카오톡" 을 클릭해서 카카오톡 전용 상담센터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카카오 고객센터 메인페이지

 

여기서 덧붙이자면 카카오에 대한 서비스가 정말 많기 때문에 지금은 주요서비스에 대한 상담메뉴만 나타나있습니다. 그런데 우측 상담에 보면 "전체보기" 버튼이 있는데요. 

전체보기

 

 

 

 

 

굉장히 많은 수의 서비스들이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전체 서비스 상담

 

이렇게 많은 고객센터를 운영하는데만 해도 금액적인 부분이 상당할 것인데 정말 공룡기업이 다 됐네요. 

 

어쨌든, 카카오톡 고객센터 상담은 주요상담 메뉴에 "카카오톡"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상담 문의

카카오톡 전문 고객센터 페이지로 들어오면 자주묻는 질문 리스트가 있습니다. 본인의 문제가 이 중에 하나일 수 있으므로 먼저 검색부터 해보시길 바랍니다. 

자주묻는질문들

 

왼쪽 카테고리에서 일반 메뉴를 클릭해봅니다. 일반적인 문의내용 중 바로 확인가능한 내용들을 리스트화했는데 이것을 기종에 따라서 세부적으로 분류를 해 놓았습니다. 

 

문제를 검색해볼 수 있게 잘 해놓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많은 문의

 

그런데 여기에서 나의 문제가 없는거 같다. 직접 문의를 해봐야할거 같다 싶으면 어떻게 할까요? 

 

 

위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좀 더 내려보면 아래와 같이 "문의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직접 문의하기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문의의 큰 카테고리, 작은카테고리등을 정하고 문의내용을 입력하면 해당 담당자가 문의에 대한 답변을 남겨줍니다. 

그런데 이렇게 문의를 남기면 답변을 받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많은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문의하기

 

두번째는 톡 상담을 남기는 것입니다. 기술력이 좋아져서 그런지 카카오톡 상담화면도 페이지에 종속되어 있네요. 저는 PC카톡을 사용할 줄 알았는데 참 신기합니다. 

카카오톡 버튼 클릭, 후 로그인

 

아래 화면이 바로 고객센터 페이지에 종속된 카카오톡 상담 화면입니다. 실제 카톡처럼 문의를 남길수도 있어요.

 

 

 

챗봇으로 빠르게 답변을 받아볼수도 있구요.

카톡 문의

 

답변이 완료되었거나 필요가 없을땐 페이지를 닫아주시거나 아래 버튼으로 닫아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대표전화로 전화해서 오랫동안 힘들게 운영하지 않고 이렇게 카톡으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을 보니 세상이 많이 변했다라는 생각이 새삼 들게 됩니다.

 

모쪼록 여러분들은 카카오톡 이용간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내용에 대한 답변을 잘 받아보셨음 합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