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이제 은행을 통하지 않아도 돈을 보낼 수 있는 (송금) 시대입니다. 그것도 무척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요. 

더구나 은행 앱을 통하지 않고 카카오톡 메신저로 바로바로 보낼 수 있는데요. 바로 카카오페이 송금 기능입니다.~

 

은행 모바일 이체와는 다르게 카카오페이 송금은 잘못 보냈을 때 송금을 바로 취소할 수 있는 송금취소 기능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선 이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대한민국 국민은 거의 전부가 사용한다고 볼 수 있는 카카오톡.

카카오톡만 이용한다면 카카오페이의 송금 기능을 할 수 있어요. 그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시켜주세요. 그리고 송금을 보낼 사람을 정해주세요.

송금을 보내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순서대로 알아볼게요.

 

첫 번째, 카카오톡에서 지인 이름으로 검색합니다. 

 

송금 보낼 사람의 프로필로 들어가 주세요. 우측 상단에 원화 아이콘을 터치해주면 바로 송금을 보낼 수 있습니다. 

 

 

보낼 금액을 눌러서 송금을 보내면 되는데요. 그냥 보내셔도 되지만 해당 페이지 아래에 '봉투에 담기' 기능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메시지를 봉투로 해서 보낼 수 있어요. 

 

두 번째, 카카오톡 설정에서 카카오페이의 '송금'버튼을 통해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송금 버튼을 누르면 대상자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보내는 사람 이름으로 검색을 하시거나 계좌번호를 적어서 보내도 됩니다. 보통은 톡 친구에게 송금을 보내게 됩니다.

 

위 두 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저는 테스트로 1,000원을 보내보았습니다. 

 

 

보낸 결과를 확인해볼게요. 카카오페이 페이지에서 잔액을 터치해보면, 이용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이용내역 상단에 송금결과를 확인할 수 있네요. 정상적으로 1000원이 보내졌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지금까지는 카카오페이로 송금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는 한 가지 단서가 있습니다. 송금을 받은 사람이 해당 금액을 수령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상대방이 송금을 받았다면 직접 말씀해서 받으셔야 하겠네요.ㅠ

 

송금취소를 위해 송금한 내용을 터치해주세요. 그럼 상세내역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송금 취소' 버튼을 눌러줍니다. 

 

 

상대방의 톡을 확인해보면 송금취소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시 이용내역을 확인하면 정확하게 송금이 취소가 되고 해당 금액을 다시 돌려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송금하는 방법이 간단해짐에 따라 꼼꼼히 살펴보지 않고 돈을 송금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기술이 편리해진 만큼 실수도 늘어나는 것이지요. 

 

이런 송금취소 기능 역시 예방책일 뿐입니다. 돈이 오가는 중요한 상황에 대해서는 다시한번 확인해보는 꼼꼼함이 필수임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