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톡 (카톡) 채팅 글자크기 변경하는 법 알아볼까요? 

 

카카오톡 채팅 시 대부분은 괜찮으나 가끔 글자가 너무 작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카카오톡에는 채팅 글자크기 (폰트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카톡) 채팅 글자크기 변경

우선 카톡을 실행시켜 주세요. 그리고 상단 메뉴 중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터치한 뒤 나타나는 메뉴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이후 설정화면에서 '화면' 메뉴를 선택합니다. 

 


 

화면 메뉴에서 첫번째에 있는 '글자크기'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기본으로 15pt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채팅창 글자크기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글자 크기를 7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조절 바가 있으며 본인에게 알맞다고 생각되는 크기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채팅 메시지는 아래처럼 변경이 되네요. 다른 것은 변화되지 않고 단순 채팅 창 메시지 글자 크기만 변경됩니다.

 



채팅리스트 글자크기도 바꿀 수 있을까?

위에서 알아본 방법은 채팅방 내에 메시지에만 적용되는 설정인데요. 혹시 채팅 리스트화면까지 크게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래처럼 말입니다. 

 

혹시 위 위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yeoullu.tistory.com/597

 

갤럭시 글자크기 크게 변경하는 2가지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글자크기, 화면크게 변경하는 방법 스마트폰의 해상도는 점점 발달해서 지금은 매우 선명합니다. 그렇지만 한정된 사이즈에 많은 정보를 넣어야 해서 아이콘이며 글자크기들

yeoullu.tistory.com


마치며

카톡 글자크기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작은 글씨를 보는 것도 눈 건강에 좋지 않으니 카톡 메시지가 너무 작아서 불편하셨던 분들은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길 바래요~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