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톡으로 중요한 톡(대화)를 저장하는 방법 (카카오톡 대화 내보내기) 

 

일을 하다보면 회사에서 업무적인 대화를 나누고자 메신저를 많이 이용합니다. 카카오톡과 요즘 급부상(?) 하고 있는 텔레그램이 그것이죠. 

 

카카오톡으로 업무이야기를 하다 중요한 내용이거나 방폭을 해야 하는데 그냥 없애기에는 좋은 글(?)들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하는 방법들이 바로 대화 내용을 백업해 두는 것인데요. 카카오톡에선 "대화내용 내보내기"라는 기능으로 백업을 해줍니다. 

 

이번포스팅에선 카카오톡 대화 내보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카카오톡을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대화내용을 백업하길 원하는 채팅방으로 입장을 해주세요. 

해당 채팅방 우측 상단에 3선 바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우측에서 사이드메뉴가 나오는데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채팅방 설정에 관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채팅방 설정 중 '팅방 관리 -> 대화 내용 내보내기'를 선택하면 2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텍스트 내용만 내보내는 것이고,

두번째는 텍스트 포함 이미지 등 내부파일 포함해서 저장하는 것입니다. 보통은 2번째 옵션을 선택합니다. (사진도 중요하니까요)

 


 

 

 

이렇게 카카오톡 채팅의 내용을 백업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제대로 저장됐는지 확인해봐야겠죠?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확인

스마트폰에서 '내 파일' 앱 등, 탐색기 앱을 이용해서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KakaoTalk -> Chats -> KakaoTalk_Chats_20.....'

 

그럼 해당 채팅방에 있던 모든 파일과 텍스트만을 모아둔 텍스트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파일을 실행하면,

 


 

대화내용이 모두 저장이 잘 되었습니다. 


아쉬운점

사실 많이 아쉬운점은 사진과 글을 따로 봐야 한다는 것이겠죠. 그리고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글만 있는 것은 보기가 힘듭니다. 

 

대화내용을 백업할때 채팅방 모습 그대로 저장되어 확인해볼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마치며

카카오톡(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방법, 카톡 대화내용 백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내용이라 색다를건 없는거 같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위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