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나라일터 홈페이지에서 정보 확인하기

나라일터

 

직장인 선호도에서 항상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것이 있습니다. 무엇인지 감이 잡히실까요? 

바로 공무원입니다.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그런 직업이기도 하며 큰 사건만 아니라면 정년까지 보장되고 또 노후도 걱정이 없기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공무원이 되기 위해 몇 년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각종 공무원,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나라일터

그 사이트는 바로 나라일터라는 사이트입니다.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채용정보를 통합하여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에 채용정보를 상대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검색엔진에서 [나라일터]를 검색해주세요. 

구글 검색 - 나라일터

 

 

 

위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 메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채용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가 있으며 그 외 인사교류 정보, 개방형 직위, 대체인력뱅크 등 큰 범위에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선 "채용정보" 아이콘을 클릭해서 채용리스트를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메인페이지

 

위 채용정보 아이콘을 클릭하여 들어간 페이지는 아래처럼 최신채용 정보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공개, 행정, 특별, 계약, 공공 등 최신 정보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최신채용정보

 

 

해당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조금 더 올려보면 상단 메뉴가 있는데 여기에서 채용정보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두면 아래처럼 하위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채용정보에도 여러 분류가 있는데요. 공개경쟁채용, 경력경쟁채용, 전문경력과/임기제, 인턴, 개방형직위, 공모, 공공기관 등 채용정보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몇가지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개경쟁채용정보입니다. 공채시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앙행정기관과 그 소속기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실시하는 대규모 공채시험에 관한 공고 내역입니다. 

공개경쟁채용

 

기간제, 인턴 모집 정보입니다. 특정 계층(저소득층, 북한이탈주민) 우선 채용과 인턴채용 정보가 있습니다. 

기간제, 인턴 채용정보

 

공공기관 공모 채용도 있습니다. 임원 및 공공기관의 직원 채용에 관한 채용공고입니다. 

철밥통이라고 불리우는 공공기관 채용에 관심 있으신 분들 역시 이 사이트에서 관련 정보를 입수하실 수 있을 거예요. 

공공기관공모

 

이렇게 공공기관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나라일터라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위 사이트에서 채용일정을 미리미리 확인을 잘하고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이 글도 추천해요

[TIP거리/생활팁] - 단디헬퍼 가사도우미부터 베이비시터까지 가정도우미 구인구직 플랫폼

[TIP거리/인터넷팁] - 워크넷 구인구직 정보 검색하는 방법

[TIP거리/생활팁] - 커리어넷 홈페이지,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을때 도움이 되는 사이트

[TIP거리/생활팁] -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 살펴보기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